사진작가 노상현 ‘Flowing Amid the Freeze’ 뉴욕 맨해튼전 개최

사진작가 노상현 ‘Flowing Amid the Freeze’ 뉴욕 맨해튼전 개최

  • 오은정 기자
  • 승인 2013.10.30 17: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작가 노상현 ‘Flowing Amid the Freeze’ 뉴욕 맨해튼전 개최

노상현 사진작가가 ‘동결속의 흐름’라는 주제로 11월 30일까지 사진전을 개최한다. 인터넷 사진 전시 페이지업노멀(www.abnormal.co.kr)에서 진행되며 노상현 사진작가가 뉴욕 맨해튼에서 촬영한 28여 점의 작품이 전시된다.

작가의 계속되는 작품들의 특징은 카메라가 중심 피사체로 등장하는 것이다. 그에 반해 뉴욕 맨해튼의 모습은 모두 흐릿하거나 흔들려 마치 배경이 흐르는 듯한 느낌을 준다. 이 같은 배경의 불선명함에 또렷한 형태를 온전히 보여주는 카메라가 더욱 돋보인다.

사진 속에서 영상처럼 흘러가는 듯 보이는 배경과 달리 뚜렷한 모습을 유지하고 있는 카메라는 마치 바삐 움직이는 맨해튼 안에서 갈 곳을 잃고 서 있는 것처럼 보인다. 이로 인해 사진을 보는 이들은 마치 자신이 정신없는 도시에 우뚝 서 있는 듯한 기분을 느끼게 된다. 그와 동시에 세상과 자신이 대비되는 듯한 감정을 경험한다.

노상현 작가는 “카메라를 세상과 자신의 중간 매개체로 끄집어내어 사진을 보는 사람이 자신과 자신을 제외한 세계와의 이항대립을 경험하게 해 세상 모든 것은 다르다는 것을 느끼게 하고 싶었다”고 말했다.

또한 작가는 렌즈가 배경을 향하고 있는 카메라를 통해 세계를 바라보는 사람들의 시각을 표현했으며, 관람객을 바라보고 있는 카메라로 표현한 맨해튼은 여러 시각에서 보이는 관람객 자신의 모습을 보여주고자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