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립기념관, 강원도 철원에서 ‘찾아가는 독립기념관 - 독도학교편’ 개최

독립기념관, 강원도 철원에서 ‘찾아가는 독립기념관 - 독도학교편’ 개최

  • 오은정 기자
  • 승인 2013.10.29 17: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독립기념관이 주최하고 국가보훈처, 철원교육지원청, G마켓이 후원하는 “찾아가는 독립기념관 -독도학교편-” 행사가 10월 30일부터 11월 1일까지 철원 동송초등학교에서 개최된다.

“찾아가는 독립기념관”은 지역순회 교육사업의 일환으로, 독립기념관을 방문하기 어려운 먼 거리에 있는 지역을 직접 찾아가는 전시 및 교육 행사이다.

올해 찾아가는 독립기념관은 어린이·청소년의 독도 사랑과 영토주권 의식 함양을 위해 ‘우리 땅 독도의 역사와 아름다움’을 주제로 프로그램을 준비하였다.

프로그램은 독립기념관 소개와 독도의 자연과 역사에 관한 전시, ‘나는 어린이 독도 지킴이 !’ 체험활동, 3D 입체영화 ‘도토리훈장’ 상영, 독도 특강 등으로 구성되어 있다.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진행되는 ‘나는 어린이 독도 지킴이!’ 체험활동은 ‘1)우리 땅 독도 이야기를 완성하라!, 2)독도 입체카드를 완성하라!, 3)옛날 지도에서 독도를 찾아라!’, 4)안용복과 함께 독도를 지키자!’ 등으로 독도에 대한 임무를 수행하면서 독도의 역사와 자연에 대해 이해하고, 독도 수호의지를 가질 수 있도록 구성하였다.

철원여자중학교와 신철원중학교 학생을 대상으로는 ‘우리 영토의 막내 독도 이야기’ 를 주제로 독립기념관 한국독립운동사연구소 연구위원이 독도 특강을 실시한다.

독립기념관은 이번 행사를 통해 철원지역의 학생 및 주민들에게 독도가 대한민국의 영토인 근거를 분명히 알림으로써 독도에 대한 영토 수호의지 함양과 나라사랑하는 마음 향상에 기여하고자 한다.

30일 10시 개막식에는 독립기념관장, 철원군수, 철원교육지원청 교육과장, 춘천보훈지청 보훈과장, 강원도 광복회 지부장 및 춘천 연합 지회장, 철원초등학교장, 동송초등학교장 및 학교 관계자 등의 주요 인사들과 동송초등학교 학생, 학부모, 지역주민이 참석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