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 가을, 겨울 주목받는 신발 트렌드 ‘모카신’

올 가을, 겨울 주목받는 신발 트렌드 ‘모카신’

  • 오은정 기자
  • 승인 2013.10.25 18: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올 가을, 겨울 주목받는 신발 트렌드 ‘모카신’

올 가을, 겨울 신발 트렌드로 ‘모카신’이 떠오르고 있다. 모카신은 미국, 캐나다, 일본 등 패션 선진국에서 디자인과 기능성을 함께 인정 받고 있는 인기 아이템으로 국내에서도 미국 모카신 브랜드 ‘미네통카’를 비롯하여, ‘베어파우’, ‘폴로’, ‘락피쉬’ 등 유명 신발 브랜드들이 앞다퉈 모카신 라인을 론칭하고 있다.

모카신은 원래 북아메리카의 인디언이 사슴가죽으로 만든 신발에서 유래하며, 북미나 일본, 유럽 등지에서는 대량생산이 아닌 전통 방식대로 핸드메이드 생산된 프리미엄 모카신이 인기를 얻고 있다.

이에 프라임브랜즈(대표 전범준)는 1956년 캐나다 퀘벡에서 탄생한 정통 인디언 모카신 브랜드 Amimoc(아미목)을 국내에 정식 론칭한다고 밝혔다.

캐나다 프리미엄 모카신 ‘아미목(Amimoc)’은 전통 방식대로 캐나다 현지에서 핸드메이드 생산을 고집하고 있다. 최상급 천연 가죽만을 사용하여 편안한 착용감과 품질을 인정받고 있으며, 캐나다, 미국에 이어 아시아에서는 일본에 진출해 ‘포스트 미네통카’라는 별칭을 얻으며 인기를 얻고 있다.

업계 관계자는 “모카신은 스커츠와 팬츠에 두루 어울려 어느 아이템과도 매칭이 가능하다”라며 “스타일리쉬할 뿐 아니라 편안하고, 여름을 제외한 계절 동안 착용할 수 있어 활용폭도 넓다”고 말했다. 업계에서는 프리미엄 모카신 브랜드의 국내 진출과 함께 모카신 시장이 한층 확대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제휴사인 라패셔니스타(www.lafashionista.co.kr) 외 다수의 쇼핑몰에서 판매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