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4회 이인성 미술상 수상자 선정

제14회 이인성 미술상 수상자 선정

  • 오은정 기자
  • 승인 2013.10.25 17: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양화가 이인성(1912~1950) 화백의 작품세계와 예술정신을 기리기 위해 시상하는 이번 미술상은 전국 각지에서 추천된 수상후보자 14명에 대한 심사위원회(위원장/허 용, 前계명대학교 교수)를 개최하고 홍 작가를 선정했다.

선정사유로는 홍경택 작가의 현재까지의 활발한 활동뿐만 아니라 미래의 한국 미술을 이끌어갈 역량과 가능성을 높이 샀으며, 디자인과 회화, 팝아트와 사실주의가 혼합된 조형성과 모든 사람들이 공감할 수 있는 보편성으로 포스트-포토 페인팅의 새로운 가능성을 열었다는 점을 높이 평가해 제14회 이인성 미술상 수상자로 선정했다.

특히 이번 심사는 이인성미술상 처음으로 해외(대만, 일본)·국내 미술전문가 5명이 심사위원으로 참여해 열띤 토론과 검정 과정을 통해 3차 심의에서 만장 일치로 홍경택 씨를 선정했다.

이인성 미술상 역대 최연소 수상작가로 기록되는 홍경택 작가는, 1968년 서울출신으로 서울예술고등학교와 경원대학교 회화과를 졸업했으며 뉴욕, 홍콩, 중국, 서울의 두산갤러리, 갤러리 현대, 아르코 미술관 등의 개인전·기획초대전, 국립현대미술관소장품 특별전, 광주시립미술관 개관 20주년 기념전 등 다수의 단체전 등에 참여하는 등 활발한 활동을 하고 있다.

시상식은 11월 6일 오후 5시 대구문화예술회관에서 개최되며 지난해 제13회 수상자인 ‘정종미 초대전’ 개막식과 더불어 개최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