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회 전국 ‘미소친절’ 선발대회 개최

제1회 전국 ‘미소친절’ 선발대회 개최

  • 오은정 기자
  • 승인 2013.10.24 17: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구시는 10월 26일(토) 오후 2시 종합복지회관 대강당에서 시민, 미소친절 모니터 등 3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1회 전국 미소친절 대상 선발대회’를 개최한다.

이번 대회는 대구시가 주최하고 (사)문화시민운동협의회가 주관하며, “미소친절 대구” 운동 추진의 공감대 형성과 확산 및 친절도시로의 브랜드를 높이기 위해 마련된 행사다.

대회 신청은 7개 부문(학생, 운수, 외식, 의료, 공동주택, 일반 공공)에 90명이 참가 신청을 했으며, 1차 서면심사와 2차 예선대회를 거쳐 14명(부문별 2명)이 본선에 진출했다.

이번에 개최되는 본선대회에서는 생활 속의 생생한 미소친절 체험담, 미소친절 마인드, 감동, 유머 등을 형식에 구애됨이 없이 자유롭게 표현하는 방식으로 진행한다.

아울러 미소친절 대상 선발의 공정성 확보를 위해 친절 전문가, 사회단체 대표 등 심사위원을 구성해 미소친절 사례의 활용성과 파급성, 표현의 재미와 흥미 등을 고루 갖춘 발표자를 고득점 순으로 대상 1명, 금상 6명, 은상 7명을 최종 선발한다.

수상자에게는 대구광역시장과 문화시민운동협의회장의 상장이 수여되며, 앞으로 ‘미소친절 대구’ 홍보대사 및 미소친절 교육 강사로 활동하게 한다. 그리고 이번 대회를 통해 모인 재미있고 다양한 미소친절 사례를 ‘미소친절 대구’ 홍보 자료로 활용한다.

김범일 대구시장은 “이번 대회는 전국에서 다양한 미소친절 사례와 각계각층의 미소친절에 대한 열정과 관심을 볼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며 “미소친절 운동이 시민들 간의 갈등을 줄이고 소통 활성화로 따뜻하고 살맛나는 행복한 도시 건설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