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의 소문정을 찾아라…초록우산 어린이재단, 2014 ‘아이리더’ 선발

제2의 소문정을 찾아라…초록우산 어린이재단, 2014 ‘아이리더’ 선발

  • 오은정 기자
  • 승인 2013.10.23 16: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2의 소문정을 찾아라…초록우산 어린이재단, 2014 ‘아이리더’ 선발

초록우산 어린이재단(회장 이제훈, www.childfund.or.kr)은 저소득가정 아동 중 학업, 예술, 체육 등의 분야에 재능이 있고 발전 가능성이 높은 만 7-18세 아동들을 발굴하여 우리 사회의 인재로 키우는 2014년도 ‘인재양성 서비스’ 지원 아동 ‘아이리더’를 선발한다.

‘아이리더’로 선발되면 학원비, 개인레슨비 등 전문교육과정 수강, 교재·교구 구입, 대회 참가 등이 가능하도록 1인당 연간 최대 800만원의 지원금을 받을 수 있다.

학령기 아동의 경우 지속적인 재능 계발에 대한 욕구가 크지만 현재 우리 사회는 저소득가정의 아동이 재능을 찾고 이를 꾸준히 개발해 나가기 어려운 구조다. 초록우산 어린이재단은 사회, 경제적인 제약으로 인해 꿈을 포기하지 않으며, 개인의 숨겨진 가치와 재능을 발견하고 키워나갈 수 있도록 돕고자 2009년 시범사업을 시작으로 2010년부터 ‘아이리더’를 선발했고 현재까지 총 157명의 아동이 지원받아 꿈을 향해 매진하고 있다.

‘아이리더’로 선발된 아동들 중 많은 인재들이 각 분야에서 두각을 나타내고 있다. 국내 최초 댄스서바이벌 프로그램인 ‘댄싱9’에서 최종우승을 차지한 소문정(18)양. 신동에 가까운 놀라운 색소폰 실력을 뽐내며 프랑스 스트라스부르 국립음악원에 최연소 입학한 허민(16)군. 2013-14시즌 프로배구 여자 신인선수 드래프트에서 현대건설에 1순위로 지명되어 프로 배구선수의 꿈을 이룬 고유민(18) 양이 대표적이다.

2014년도 ‘아이리더’ 지원 희망자는 구비서류를 준비해 초록우산 어린이재단 전국 사업기관을 통해 이메일로 접수하면 된다. 접수마감은 11월 1일(금)까지이며 심사과정을 거쳐 12월 18일(수) 최종 발표할 예정이다. 전국 사업기관 접수처 및 기타 자세한 사항은 초록우산 어린이재단 홈페이지(www.childfund.or.kr) 공지사항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한편 초록우산 어린이재단은 인재양성서비스를 지원받은 아동이 대학에 진학한 경우, 인재양성서비스 ‘희망재능지원’ 제도를 통해 고등학교 졸업 후에도 재능계발을 위한 지원이 필요한 아동에게 길을 열어주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