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익요원 NO, 사회복무요원 YES

공익요원 NO, 사회복무요원 YES

  • 오은정 기자
  • 승인 2013.10.22 18: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공익요원 NO, 사회복무요원 YES

대구사회복무교육센터(센터장 임기현)는 지난 21일 경주호텔에서 열린 ‘2013 경상북도사회복지대회’에 참여해 홍보부스를 열고 사회복무제도 홍보전을 펼쳤다.

대구·경북지역 사회복무요원들의 직무교육을 담당하고 있는 대구교육센터는 그간의 공익근무제도를 대신해 올해로 6년째 시행되고 있는 사회복무제도와 사회복무요원에 대해 사회복지종사자와 도민들의 이해를 돕기 위해 행사에 참가했다.

사회복무요원으로 입영한 병역대상자가 보건복지부 관할 업무에 배정되면 근무기관으로 배속되기 전 2주간에 걸쳐 전문화 교육인 직무교육을 수료하여야 하며, 이들 교육은 한국보건복지인력개발원 산하 전국 6개 사회복무교육센터에서 실시된다.

교육센터 측은 홍보행사에서 제도의 취지와 목적, 직무교육의 내용, 달라진 병역법 개정내용 등을 설명하고 참여한 도민들에게는 ‘건강하고 가슴 따뜻한 인재양성’이라는 직무교육의 슬로건이 새겨진 컵화분을 증정했다.

한편 지난 2008년부터 본격 시행되고 있는 사회복무제도는 그간의 공익근무제를 대신하는 대체복무제도로 현역 복무를 하지 않는 사람은 사회서비스분야에서 복무하게 하는 제도이다. 또한 12월 5일부터는 병역법 개정으로 지금까지 공익근무요원으로 불리던 모든 대체복무자들은 ‘사회복무요원’으로 불리게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