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드 ‘쏘나타’, 국민배우 장동건과 만나다

브랜드 ‘쏘나타’, 국민배우 장동건과 만나다

  • 임종태 기자
  • 승인 2009.09.23 12: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쏘나타’의 1호차 주인공으로 장동건씨 선정
현대자동차(회장 정몽구)는 월드 프리미엄 세단 ‘쏘나타’의 1호차 주인공으로 1,000만 관객 영화배우인 장동건씨를 선정했다.

현대차는 22일 계동사옥에서 신영동 국내영업본부장을 비롯한 회사관계자들과 1호차 주인공인 영화배우 장동건씨가 참석한 가운데 신형 ‘쏘나타’1호차 전달 행사를 가졌다.

현대차는 1,000만 관객 영화인 ‘태극기 휘날리며’와 ‘친구’ 등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영화배우로 전국민들의 사랑을 받아 온 장동건씨와 85년 1세대부터 6세대에 이르기까지 국내 최고 브랜드로 성장해온 ‘쏘나타’와 이미지가 맞고, 앞으로 글로벌 판매대수 460만대를 뛰어 넘어 세계시장을 리드하는 월드 클래스 세단으로 거듭나기를 바라는 의미로 장동건씨를 ‘쏘나타’ 1호차 고객으로 선정했다고 밝혔다.

1985년 ‘소나타’라는 이름으로 처음 세상에 모습을 드러낸 ‘쏘나타’는 93년 ‘쏘나타 II’, 98년 ‘EF 쏘나타’, 2004년 ‘NF 쏘나타’에 이르기까지 출시될 때마다 획기적인 상품성과 디자인으로 화제를 몰고 다니며, 현재까지 전세계에서 460만 여대가 판매되었다.

‘쏘나타’ 1호차 주인공인 장동건씨는 93년 데뷔 이후, 영화 ‘태극기 휘날리며’, ‘친구’, ‘태풍’ 등 다수의 영화작품에서 2,529만 명의 관객을 동원하는 등 전국민적인 사랑을 받아온 대한민국 대표 영화배우다.

이날 1호차를 전달받은 장동건씨는 “신형 쏘나타에 대한 대중들의 관심은 폭발적이었고, 나 역시 인터넷을 통해 사진으로만 봐왔는데 오늘 실제로 보니 예상했던 대로 너무 멋지다”며, “특히, 운전면허증을 따고 처음 몰았던 차가 아버지가 물려주신 쏘나타II여서 평소 쏘나타에 대한 애정이 남달랐는데, 오늘 신형 쏘나타 1호차까지 받게 돼 매우 자랑스럽고 기쁘다”고 소감을 밝혔다.

또한 “한차원 업그레이드된 성능과 획기적인 디자인을 바탕으로 대한민국 대표 브랜드를 넘어, 전 세계 고객들로부터 사랑을 받는 진정한 월드 클래스급 브랜드로 도약하길 기원한다“라고 덧붙였다.

현대차 관계자는 “쏘나타는 지난 24년 동안 중형차 시장을 평정해온 베스트셀러이자 최장수 브랜드”라며, “남녀노소 전국민들의 사랑을 받고 있는 국민배우 장동건씨에게 쏘나타 1호차를 전달함으로써, 대한민국 대표 브랜드로써의 이미지를 더욱 확고히 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지난 17일 보도발표회를 갖고 본격적으로 판매에 돌입한 신형 ‘쏘나타’는 22일까지 총 3만 7천대가 계약되어 침체된 자동차 시장에 활력을 불어 넣은 동시에 대한민국 중형세단에 새지평을 열고 있다.

현대차는 신형 쏘나타의 세계 최고 수준의 제품력을 적극 알리고, 프리미엄 중형 세단으로서 고객들의 자부심을 고취시키기 위해 고객들을 대상으로 대대적인 시승행사와 함께 수입차와의 비교시승을 펼치고, 다양한 고품격 문화공연 초청행사를 개최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