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 쌀가공식품산업대전’ 18일 개최

‘2013 쌀가공식품산업대전’ 18일 개최

  • 오은정 기자
  • 승인 2013.10.16 18: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3 쌀가공식품산업대전’ 18일 개최

농림축산식품부가 주최하고, (사)한국쌀가공식품협회가 주관하는 ‘2013 쌀가공식품산업대전’이 10월 18일(금)부터 10월 20(일)까지 3일 동안 서울 양재동 aT센터에서 개최된다.

‘건강을 아는 사람들 쌀을 먹다’라는 주제로 개최되는 이번 행사는 올해로 3회째를 맞이한다. 행사는 크게 ‘쌀가공식품산업대전(제1전시장)’과 ‘떡볶이&쌀면 페스티벌(제2전시장)’로 이뤄진다.

‘쌀가공식품산업대전’은 정책홍보관, 산업관(품목별 쌀가공식품, 포장 및 식품기기, 소재), 채용상담관, 쌀가공품 품평회TOP 10관, R&D관, 비즈니스관으로 구성되며, 산업체 및 정부·연구기관 등 80여 개소가 참가한다.

‘떡볶이&쌀면 페스티벌’은 떡볶이&쌀면 거리, 떡볶이 맛집, 쌀 요리교실로 구성되는데, 누룽지·쌀떡볶이 및 쌀제품 요리경연대회가 3일에 걸쳐 각기 다른 주제로 펼쳐진다.

그밖에 대형철판 무료시식, 포토존, 거리영상, 무대이벤트 등 관람객들이 직접 참여하고 즐길 수 있는 이벤트들이 다양하게 마련되어 있다.

한국쌀가공식품협회 관계자는 “국민식생활의 간편화 경향으로 밥쌀 소비가 줄어 위기를 맞고 있는 우리나라 쌀 산업을 새롭게 발전시키기 위해서는 기술 융복합을 통한 첨단가공 및 고부가가치 창출이 긴요하다고 강조하면서, 이번 행사가 쌀가공식품산업 활성화 필요성을 대다수 국민들이 같이 인식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또한 “이번 행사를 통해 다양하게 개발된 쌀가공품을 전시, 홍보하여 쌀가공식품산업의 발전 방향성을 제시하고, 쌀의 가공이용 확대방안에 대한 국민 이해의 폭을 넓힘으로써 우리 쌀 산업을 1차 농업에서 2차 산업으로의 전환을 통해 부가가치를 높이는 계기로 삼고자 한다”고 포부를 밝혔다.

‘2013 쌀가공식품산업대전’ 참가신청 등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www.rice-topokki.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