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 제주발명축제 개최

2013 제주발명축제 개최

  • 오은정 기자
  • 승인 2013.10.16 18: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특별자치도에서는 제주도교육청과 공동으로 2013제주발명축제를 11월 2일부터 11월 3일까지 2일간 서귀포 올림픽기념 국민생활관과 주변 광장에서 개최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본 행사는 학생들의 상상력과 잠재력을 계발하고 창의적 능력 향상 및 발명풍토 조성을 위해 ‘발명, 상상이 눈앞에 펼쳐진다’를 주제로 발명 경연대회, 창의적 문제해결, 발명체험부스, 전시, 강연으로 구성되어 올해 처음 개최되는 행사로서 학생부 및 일반부로 나누어 진행되는 ‘발명경연대회’는 △다양한 기계 장치를 활용한 골드버그 경연대회(초·중·고등부) △고대 투석기를 재현한 투석기 공성전(초·중·고등부) △숨어있는 특허로 창업 아이디어를 펼치는 휴면지재권 리사이클 프로젝트(학생부 및 일반부) △발명과 관련된 그림을 그리는 발명상상화 그리기 대회(유·초등부) △아이디어를 디자인으로 재구성하는 리유레카! 디자인 오디션(초·중·고등부)을 통해 창의력을 겨루게 된다.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창의적 문제해결’은 A~F Zone으로 구성되어 A Zone에서는 풍력발전기, B Zone에서는 골드버그 장치, C Zone에서는 창의적 기계요소, D Zone에서는 태양광 풍력자동차, E Zone에서는 감성 모빌, F Zone에서는 특허 검색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발명 체험부스는 한국발명진흥회, 제주융합과학연구회, 경남 발명교과연구회 및 관련업체들이 참가하는 총 22개의 프로그램이 창의적 문제해결과 관련된 체험 프로그램으로 진행된다.

또한 올해 전국학생발명품경진대회에서 국무총리상을 수상한 숨쉬는 과일채소 저장박스를 비롯해 도내 학생들이 제작한 발명품이 60여 작품이 전시되며, 지식재산 관련 특강 등도 이루어질 계획이다.

제주특별자치도 관계자는 “금번 행사가 교실 밖에서 이루어지는 재미있고 다채로운 체험 중심의 발명 활동을 통해 사고력 및 창의력을 증진시킬 뿐만 아니라 과학과 기술 그리고 발명에 대한 중요성을 인식시켜 제주가 발명교육의 메카로 발돋움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하게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