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 하이브리드 세단 출시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 하이브리드 세단 출시

  • 안성호 기자
  • 승인 2009.09.23 11: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www.mercedes-benz.co.kr, 대표이사 하랄트 베렌트)는 강남구 신사동 갤러리 현대에서 S-Class Media Workshop을 개최하고, 세계 최고 럭셔리 세단 S-Class에 세계 최초로 압축 리튬 이온 배터리를 탑재한 하이브리드 세단 The new S 400 HYBRID L과 The new generation S-Class의 최상급 모델 The new generation S 600 L을 출시한다.

The new generation S-Class는 전 라인업에 걸쳐 S-Class의 트레이드 마크인 뛰어난 안전성과 한층 더 편안해진 승차감은 물론, 최고 수준의 에어로다이나믹을 실현한 역동적인 디자인과 앞선 혁신적 기술, 한국 소비자의 취향을 고려한 다양한 편의장치들이 광범위하게 적용되었다.

이번에 출시되는 The new S 400 HYBRID L과 The new generation S 600 L에는 자동차 공학의 혁신성을 한단계 향상시킨 대표적 안전 기술과 편의 장치들을 함께 선보인다. 장시간 운전으로 집중력이 저하된 운전자에게 경고를 보내는 주의 어시스트(ATTENTION ASSIST) 기능, 더욱 업그레이드된 인체공학적 설계의 커맨드(COMAND APS) 시스템, 한 개의 디스플레이를 통해 각기 다른 두 개의 이미지를 보여주는 분할 화면(SPLITVIEW), 고속 주행을 더욱 안전하게 해주는 주행 보조기능 패키지(Driving Assistance Package) 등이 적용되어 최고의 세단의 명성에 맞는 탁월한 안전성과 주행성능을 선보인다.

The new S 400 HYBRID L과 The new generation S 600 L에는 한국형 3D 내비게이션과 리어 시트 엔터테인먼트 패키지(RSE)가 공통으로 기본 적용되었다. 특히, The new generation S 600 L에는 차선 이탈 방지 어시스트(Lane Keeping Assist)와 앞 차와의 차간거리를 자동으로 조절하는 디스트로닉(DISTRONIC), 야간 주행 안전성을 향상시켜 주는 나이트 뷰 어시스트(Night View Assist)가 기본 장착되었다.


이번에 국내에 최초로 선보이는 The new S 400 HYBRID L은 메르세데스-벤츠의 Green(그린)과 Clean(클린)이라는 친환경 추구 철학을 토대로 개발된 메르세데스-벤츠 최초의 럭셔리 하이브리드 세단으로, 세계 최초로 고용량, 고밀도의 압축 리튬 이온 배터리(lithium-ion battery)를 적용한 혁신적인 친환경 자동차다.

세계 최고의 혁신적 기술과 친환경성을 동시에 갖춘 럭셔리 하이브리드 세단 The new S 400 HYBRID L은 3.5 리터 V6 가솔린 엔진이 주동력을, 전기 모터가 부동력을 지원하는 하이브리드 세단으로, 고전압(120V) 리튬 이온 배터리(lithium-ion battery), 고성능 소형 경량 모터(20hp 출력), 자동 7단 변속기(7G-TRONIC)와 전기 장치 등으로 구성된다. 특히 소형 경량 하이브리드 모듈이 엔진룸에 탑재되어 일반 S-Class와 동일한 주행 민첩성과 쾌적성, 넉넉한 트렁크 공간을 그대로 유지할 수 있다. 이외에도 시속 15km/h이하에서는 자동으로 엔진 작동을 멈추는 ECO 스타트/스탑 기능과 회생 브레이크 기능 등을 갖춰 연료 절약과 환경보호 두 가지를 모두 만족시킬 수 있다. The new S 400 HYBRID L의 연료 소비는 9.2km/ℓ이며, CO2 배출량은 259g/km에 불과하다.
The new S 400 HYBRID L은 배기량 3,498cc, V형 6기통 엔진에 세계 최초의 고용량, 고밀도 압축 리튬 이온 배터리(lithium-ion battery)와 자동 7단 변속기(7G-TRONIC)를 장착했다. 가솔린 엔진이 발휘하는 279 마력의 출력에 전기 모터가 제공하는 20 마력의 출력이 더해져 최고 출력 299마력(6,000 rpm), 최대 토크 39.2kg·m(2,400-5,000 rpm)의 성능을 발휘한다. 또한 최고 안전 속도 250km/h, 정지 상태에서 100km/h까지 도달하는데 소요되는 시간은 7.2초다. 가격은 1억6천7백9십만원 (부가세포함) 이다.


The new generation S-Class의 최상위 모델인 The new generation S 600 L은 메르세데스-벤츠의 혁신적인 기술이 총망라되어 있는 세계 최고의 럭셔리 세단이다. 이번에 새롭게 선보이는 The new generation S 600 L은 시대를 리드하는 진취적이고 품격이 돋보이는 디자인에 세줄 더블 루부르 장식의 날렵한 라디에이터 그릴이 현대적인 느낌을 더했으며, 후면부 크롬 장식의 트윈 배기 파이프와 측면 V12 엠블럼은 한층 더 위엄 있고 역동적인 모습을 연출한다. 내부 또한 시동과 함께 V12 엠블럼이 계기반에 표시되는 스타트업 스크린을 비롯해 알칸타라 천장 마감, 고급스러운 크롬 도어 실 패널 등으로 최상위 모델의 스타일과 품격을 느낄 수 있다. 또, 360도 서라운드 사운드를 제공하는 하만/카돈 로직7 사운드 시스템(Harman/Kardon Logic7 )이 적용되어 차내에서도 콘서트 홀과 같은 생생함과 최상의 음향 효과를 느낄 수 있으며, 마사지 기능을 갖춘 다이내믹 컴포트 시트는 좌석을 운전자의 몸에 꼭 맞게 조정해줌으로써 운전자의 스트레스를 최소화하고 탑승객의 피로를 풀어주는데 효과적이다.

The new generation S 600 L은 배기량 5,514cc, V형 12기통 바이터보차저 엔진에 자동 5단 변속기를 장착했고, 최고 출력 517마력(5,000rpm), 최대 토크 84.6kg·m(1,800-3,500rpm)의 성능을 발휘한다. 또한 최고 안전 속도 250km/h, 정지 상태에서 100km/h까지 도달하는데 소요되는 시간은 4.6초로 폭발적인 드라이빙 성능을 자랑한다. 가격은 2억6천8백만원 (부가세포함) 이다.

이번 The new S 400 HYBRID L과 The new generation S 600 L의 신차 출시를 맞아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 하랄트 베렌트 대표이사는 “The new S 400 HYBRID L은 메르세데스-벤츠 최초의 하이브리드 세단으로, 세계 최고 수준의 연료 효율성을 자랑하는 럭셔리 세단”이라며, “The new S 400 HYBRID L과 세계 최고의 명성을 자랑하는 The new generation S 600 L을 통해 국내 고객들이 메르세데스-벤츠가 추구하는 친환경성과 주행 성능이 결집된 최고의 세단을 직접 경험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