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슈와뉴스

후지필름, 천경우 사진작가와 함께하는 제8회 콜로키움 개최

후지필름, 천경우 사진작가와 함께하는 제8회 콜로키움 개최

  • 오은정 기자
  • 승인 2013.10.14 17: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후지필름, 천경우 사진작가와 함께하는 제8회 콜로키움 개최

후지필름 일렉트로닉 이미징 코리아㈜(대표 이다 토시히사, www.fujifilm-korea.co.kr)는 10월 27일 서울 대치동 섬유센터에서 천경우 사진 작가와 함께하는 ‘제8회 콜로키움’을 개최한다고 14일 밝혔다.

후지필름 제 8회 콜로키움은 천경우 사진작가의 첫 컬러 사진 연작인 ‘VERSUS 시리즈’를 주제로 진행된다. ‘VERSUS 시리즈’는 독립적이지 않은 인간 관계를 담아내며 많은 공감을 이끌어낸 작품으로 유명하다. 여느 회처럼 토크 콘서트 형태로 진행되는 이번 행사를 통해 천경우 작가의 사진 철학과 작품 아이디어, 전시에 이르는 과정 등 유저들과 심도 있는 이야기를 나눌 수 있는 자리가 될 것으로 예상된다.

천경우 사진작가는 중앙대학교, 독일 부퍼탈 대학에서 사진을 전공하였으며 현재는 중앙대학교 사진학과 교수로 재직 중이다. 1990년대 중반부터 한국과 유럽을 오가며 활발한 작품 활동을 펼치고 있는 그는 시간의 축적과 인간의 관계를 담은 사진 작품으로 유명하다. ‘VERSUS’, ‘1Hour Portrait’, ‘Being a Queen’ 등 장시간 노출 기법으로 사진을 흐릿하게 표현해 인간의 내면을 카메라를 통해 드러낸 초상사진은 천경우 사진작가의 대표 작품들이다.

천경우 사진가와 함께하는 제 8회 콜로키움 참가신청은 10월 23일까지 후지필름 공식 홈페이지(www.fujifilm-korea.co.kr)를 통해 가능하며, 참가신청과 함께 참가 등록비 1만원 결제를 완료한 선착순 30명에 한해 세미나 참여가 가능하다. 참가자 전원은 행사를 기념할 수 있는 소정의 선물과 함께 현장에서 누릴 수 있는 특별 프로모션 혜택까지 받을 수 있다.

후지필름 일렉트로닉 이미징 코리아㈜의 마케팅영업 총괄 고용강 부장은 “후지필름 콜로키움은 프로 사진작가와 사진 철학을 공유하고 함께 문화를 만들어가는 토크 콘서트로, 매 회마다 카메라 유저들의 호응이 대단하다”며, “특히 이번 콜로키움에서는 ‘인간’에 대한 다양한 퍼포먼스로 유명한 천경우 사진작가를 통해 사진의 진솔함을 느낄 수 있는 유익한 시간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후지필름에서는 제 8회 콜로키움 개최를 기념하며 10월 23일까지 후지필름 공식 페이스북 (http://www.facebook.com/fujifilmdigitalcamera) 이벤트를 진행한다.

페이스북을 통해 천경우 작가에게 궁금한 점이나 ‘VERSUS’ 작품에 대해 함께 나누고 싶은 이야기를 댓글로 남기면 그 중 베스트 질문을 선정해 작가 친필 사인 사진집을 증정한다. 이 밖에도 이벤트 게시물을 공유한 20명에게는 소정의 기프트콘을 제공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