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슈와뉴스

2009컬러풀 대구자전거 대행진 개최

2009컬러풀 대구자전거 대행진 개최

  • 안성호 기자
  • 승인 2009.04.14 16: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자전거 동호회, 시민단체, 일반시민 등 1,500여명 참가
대구시는 오는 5월 2일 오전 9시부터 12시까지『제1회 대한민국 자전거축전』을 기념하여『2009컬러풀대구자전거대행진』행사를 대구국채보상 운동기념공원에서 자전거 동호회, 시민단체, 일반시민등 1,500여명이 참가하는 가운데 개최한다.

이날 오전 9시부터 국채보상운동기념공원 화합의 광장에서 시작되는 출발 행사는 식전이벤트(풍물패놀이, 비보이 공연), 자전거타기결의문낭독 등의 순으로 진행되며, 10시 20분부터 ‘국채보상운동기념공원→삼덕네거리→범어네거리→만촌네거리→대구스타디움 서편광장‘ 구간 12km에 걸쳐 자전거퍼레이드를 펼칠 예정이다.

퍼레이드가 끝난 후 대구스타디움 서편광장(분수대 옆)에서는 11시부터 종료 행사를 개최하는 데 자전거묘기 시연, 밴드연주, 경품행사, 아트바이크 전시회 자전거클리닉서센터 운영, 의료서비스센터 운영 등 다양한 부대행사가 진행될 예정이다.

이번 행사의 취지는 녹색성장 구현을 위한 범국민적 자전거타기 붐 조성을 위해 오는 4. 25 ~ 5.3까지 전국 16개 시·도 주요 도시를 경유하는『제1회 대한민국 자전거축전』 전국 투어단의 대구 도착을 기념하여 자전거이용인구의 저변 확대를 도모하는 데 있으며, 대구시는 이번 컬러풀대구자전거대행진 행사를 매년 개최하여 대구의 대표적 자전거축제로 육성해 나갈 계획이다.

행사에 참가를 희망하는 시민들은 당일 오전 9시까지 국채보상 운동기념공원(화합의 광장)에 도착하여 현장등록 후 행사에 참가하면 되고, 참가자 에게는 기념품을 제공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