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슈와뉴스

‘혼자서도 잘해요’ 셀프 뷰티족(族)이 뜬다

‘혼자서도 잘해요’ 셀프 뷰티족(族)이 뜬다

  • 오은정 기자
  • 승인 2013.10.10 16: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혼자서도 잘해요’ 셀프 뷰티족(族)이 뜬다

최근 집에서, 스스로, 간편하게 아름다움을 가꾸는 셀프 뷰티족(族)이 늘고 있다. 에스테틱이나 피부과, 헤어숍 방문 시 발생하는 경제적인 부담을 줄이고, 시간을 절약할 수 있다는 점에서 집에서 뷰티 제품을 직접 만들거나, 전문 뷰티 기기를 구입해 사용하는 이들이 증가하고 있는 것. 또한, 그 영역은 스킨케어와 헤어 트리트먼트, 스타일링은 물론 전문 치료까지 확대되고 있다.

- 스킨케어부터 헤어팩까지, 내 타입에 맞춰 직접 만든다

가구에만 D.I.Y.가 있는 것이 아니다. 내 피부 타입에 맞는 특별한 케어를 위해, 스킨케어 제품과 헤어팩도 직접 만들어서 사용하고 있다.

직접 만드는 뷰티 제품의 특징은 집에서 손쉽게 구할 수 있는 재료로 만들 수 있다는 것이다. 가장 보편화된 것이 녹차를 활용한 스킨과 팩. 녹차에 함유된 비타민C 성분은 항산화 작용으로 노화를 억제하고, 거친 피부에 탄력과 보습을 더해주는 역할을 한다. 녹차 스킨은 녹차티백이나 잎녹차를 우려내어, 약국에서 쉽게 구입할 수 있는 정제수와 글리세린을 함유하면 완성된다.

또한, 녹차가루와 미지근한 물, 밀가루를 고루 섞어주면 각질 관리와 피부 진정 효과가 탁월한 녹차팩으로 사용할 수 있다. 직접 만든 천연 화장품의 경우, 변질의 위험이 있어 1주일 이상 보관 및 사용하지 않는 것이 중요하며, 반드시 소독된 용기에 보관해야 한다.

잦은 펌과 염색으로 심하게 손상된 머릿결 회복을 위한, 헤어팩도 집에서 간단하게 만들 수 있다. 올리브 오일과 요거트를 섞어 모발에 발라주면 윤기 있고 촉촉한 머릿결로 가꿀 수 있으며, 양배추를 즙을 내어 녹말가루와 섞어 발라주면 탄력 있고 힘 있는 머릿결을 만들 수 있다. 천연 헤어팩의 경우, 헤어팩 찌꺼기가 두피에 남아 있으면 모공을 막아 탈모를 일으킬 수 있으므로, 무엇보다 깨끗하게 헹궈내는 것이 중요하다.

- 전문 스타일링과 여드름 관리, 이제 집에서 간편하게 한다

셀프 뷰티족(族)의 이목을 집중시키는 것 중 하나가, 바로 전문 뷰티 기기이다. 구입하면 반 영구적으로 사용할 수 있을 뿐 아니라 시간을 절약할 수 있고, 무엇보다 손쉽게 사용할 수 있다는 점에서 꾸준히 사랑 받고 있는 것.

트리아뷰티의 ‘스킨 퍼펙팅 블루 라이트’는 깨끗하고 건강한 피부를 방해하는 여드름을 간편하고 효과적으로 치료할 수 있어, 바쁜 직장인들이 선호하는 전문 뷰티 기기 중 하나이다. ‘스킨 퍼펙팅 블루 라이트’는 전문 클리닉에서 여드름 치료를 위해 사용하는 블루 라이트 테라피와 동일한 원리를 적용해, 여드름의 근본 원인인 피부 속 박테리아를 제거해 주는 가정용 여드름 치료기기이다.

한국 식약처 허가 및 미국 FDA 등록을 통해, 안전성과 유효성을 입증 받아 집에서도 안전하고 효과적으로 여드름을 치료하고 예방할 수 있다. 매일 6분간 꾸준히 사용하게 되면, 2주 후면 피부가 깨끗해지고, 여드름이 현저히 줄어드는 것을 느낄 수 있으며, 4주 후부터는 염증으로 울긋불긋 했던 피부색이 깨끗하게 변화되고, 8주 후면 여드름 발생이 줄어들며 더욱 깨끗하고 건강해진 피부를 확인할 수 있다.

더불어 천연 유래 세정 성분과 부드럽고 풍부한 거품으로 피부 노폐물을 깨끗하게 제거하는 ‘스킨 퍼펙팅 폼 클렌저’와 수분과 영양을 공급해 보다 촉촉한 피부로 가꿔주는 ‘스킨 퍼펙팅 세럼’을 함께 사용하면 더욱 꼼꼼하고 효과적인 관리가 가능하다.

자연스러운 웨이브를 혼자 연출할 수 있는 자동 헤어 스타일링기도, 셀프 뷰티족(族)들의 눈길을 사로잡고 있다. 바비리스의 미라컬은 적당량의 모발을 잡은 뒤 끝부분만 기기에 넣고 누르면, 자동으로 기기 안으로 모발이 말려 들어가 웨이브가 손쉽게 완성된다. 온도와 웨이브의 방향, 시간 등을 조절할 수 있어 다양한 컬을 만들 수 있을 뿐 아니라, 눈에 보이지 않거나 손이 닿지 않는 뒷머리 연출도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