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스24, 베르나르 베르베르 신작 ‘제3인류’ 최초 온라인 연재

예스24, 베르나르 베르베르 신작 ‘제3인류’ 최초 온라인 연재

  • 오은정 기자
  • 승인 2013.10.07 16: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예스24, 베르나르 베르베르 신작 ‘제3인류’ 최초 온라인 연재

대한민국 대표 인터넷 서점 예스24는 디지털 콘텐츠 연재 플랫폼 ‘e연재(estory.yes24.com)’ 서비스를 통해 베르나르 베르베르의 신작 소설 <제3인류>를 국내 최초로 출간 전 선공개 한다고 밝혔다.

특히 이번에 공개되는 <제3인류>는 만화가 김정기 씨의 상상력을 더한 일러스트와, 드로잉 과정을 담은 드로잉쇼 영상과 동시에 연재된다. 예스24와 다음(Daum) ‘스토리볼 (storyball.daum.net)’이 공동 기획한 이번 대가들의 아트 콜라보레이션 작품은 예스24 ‘e연재’와 다음 ‘스토리볼’에서 10월 7일부터 26일까지 20일 동안 총 20화가 무료로 공동 연재될 예정이다.

<개미>, <뇌>, <천사들의 제국> 등으로 유명한 프랑스 작가 베르나르 베르베르의 신작 <제3인류>는 인류 종말과 새로운 인류에 대해 작가 특유의 상상력으로 풀어낸 장대한 스케일의 SF 소설이다. 책은 10월 말 출판사 열린책들에서 출간되며, 베르나르 베르베르는 오는 11월 중 방한해 국내 독자와의 만남도 진행할 예정이다.

일러스트를 그린 김정기 작가는 아무런 밑그림 없이 즉석에서 그림을 그리는 것으로 세계적으로 유명세를 얻고 있는 ‘드로잉의 달인’으로, 베르나르 베르베르와는 지난 작품 <파라다이스>에서 이미 호흡을 맞춘 바 있다.

지난 5월 오픈한 예스24의 ‘e연재’ 서비스는 최근 3개월 동안 전월 대비 200% 이상의 매출성장률을 기록하면서 꾸준히 성장하고 있으며, 이번 다음 모바일 서비스 ‘스토리볼’에서의 장르소설 동시 연재를 통해서 독자의 스펙트럼을 넓히고 있다.

또한, ‘e연재’를 통해 연재를 마무리한 작가들의 정식 출간 사례가 늘어나면서 출판계에 새로운 바람을 일으키고 있다. 반지혜의 로맨스 소설 <로맨틱스릴러>가 지난 6월 종이책으로 출간되었고, 백승재의 <살육도시>, 이지혜의 <화랑애사> 등이 종이책과 ebook으로 동시에 출간될 예정이다. 송주희의 <그 왕비의 결혼 생활>을 포함해 10여 작품도 인기를 끌며 올 해 안에 ebook으로 출간된다. 특히 예스24 e연재 베스트셀러 1위인 정연주의 <기화, 왕의 기생들>은 누적조회수가 15만에 육박하는 등의 인기에 힘입어 종이책과 ebook 출간은 물론 드라마나 영화 등 영상물로도 제작될 예정이다.

예스24의 ‘e연재’는 별도의 뷰어나 프로그램을 설치할 필요 없이 예스24 홈페이지에서 바로 이용할 수 있으며 모바일로도 만나볼 수 있다. 또한, ‘e연재’에서 연재되는 모든 작품은 5화 이상 무료로 제공되며, 당일 등록된 연재물은 밤 12시까지 무료로 읽을 수 있다.

한편, 예스24는 이번 <제3인류> 아트 콜라보레이션 작품 연재를 기념하여 오는 26일까지 소설과 일러스트 영상을 본 감상을 댓글로 받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추첨을 통해서는 당첨자 30명에게는 <제3인류> 종이책을, 100명에게는 예스24 디지털머니 1,000원을 증정할 예정이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예스24 홈페이지(www.yes24.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예스24 ‘e연재’ 서비스 페이지
http://estory.yes24.com/

예스24 <제3인류> 아트 콜라보레이션 선공개 기념 이벤트 페이지
http://www.yes24.com/campaign/06_eBook/2013/1001Bernard.aspx?CategoryNumber=017

*베르나르 베르베르 <제3인류> 선공개 보도자료는 다음(Daum)에서 IT 담당기자에게도 배포할 예정입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