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소년 모의주식투자 무조건 따라하기’ 발간

‘청소년 모의주식투자 무조건 따라하기’ 발간

  • 오은정 기자
  • 승인 2013.10.02 16: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청소년 모의주식투자 무조건 따라하기’ 발간

 주식을 처음 시작하는 청소년들이 쉽게 따라할 수 있도록 기획된 주식 입문서

사교육 열풍이 잦아들지 않고 있는 현 시점에서 부천시 소재 부명고등학교에 재학중인 학생들과 교사가 수준 높은 ‘주식관련 경제학습’ 분야를 개척해내 공교육에서의 새로운 희망을 싹틔웠다.

도서 ‘청소년 모의주식투자 무조건 따라하기’가 빛을 보게 된 계기는 방민권 선생님의 방과후수업인 ‘토론과 논술’에서부터 비롯되었다. 이 책의 저자인 방민권 선생님과 멘토 백인근 선배, 그리고 상명대 경제학과 정지만 교수의 3년간의 지도를 통해 학생들은 올바른 경제윤리뿐만 아니라 사회현상을 분석해내는 힘을 얻게 되었던 것.

날이 갈수록 자본의 영향력이 거대해지고 있는 현대사회에서 윤리적인 동시에 합리적인 자본주의 정신을 함양하는 데에는 ‘교육’이 필수적이라는 사실을 이 책을 통해 깨달을 수 있을 것이다. 특히 이 책의 저자와 멘토, 감수 교수가 일체의 대가없이 긴 시간 동안 학생들을 위해 지도한 것은 ‘교육을 위한 교육’의 모범적 사례로 뽑힌다.

- 청소년들이 쉽게 따라할 수 있는 모의 주식투자법 상세 기록

‘청소년의 시각으로 접근한 주식투자’라는 이 책의 특징은 주식이라는 것이 수익을 위한 어른들만의 투자세계가 아니라는 인식의 전환을 불러일으킨다는 점이다. 또한 모의주식을 위한 첫 단계인 로그인에서부터 매수, 매도, 보고서 작성과 기술적 분석까지에 이르는 모든 과정들이 대화록으로 구성되어 있어서 주식에 대해 아무것도 모르는 청소년이라도 쉽게 따라할 수 있다는 점이 또 다른 특징이다.

이 책의 저자인 방민권 선생님과 멘토 백인근 선배, 그리고 상명대 경제학과 정지만 교수의 결합으로 기획된 도서 ‘청소년 모의주식투자 무조건 따라하기’는 합리적인 자본주의 정신함양과 경제윤리에 관한 철학적 고민, 그리고 무엇보다 쉽게 따라할 수 있는 모의주식 투자에 큰 도움을 줄 수 있을 것이다.

저자 방민권은 “실제 수업을 통해 학생들과의 모의 주식투자법을 훈련하였으며, 주식투자와 관련해 그저 막연하게만 생각했던 청소년들이 무조건 따라할 수 있게끔 구성했기 때문에 누구나가 쉽게 주식 투자에 다가갈 수 있을 것”이라며 청소년의 시각으로 접근한 주식투자를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