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 시민참여 한강 Action Day 개최

2013 시민참여 한강 Action Day 개최

  • 오은정 기자
  • 승인 2013.10.02 16: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시는 서울세계불꽃축제(10.5)가 끝난 다음 날인 10.6(일) 오전 10시~오후 5시 여의도한강공원에서 ‘2013 시민참여 한강 Action Day’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2013 시민참여 한강 Action Day’는 기업, 지역주민, 단체, 학교로 구성된 한강공원 자원봉사공동체 ‘CANS’ 주로도 진행된다.

※ CANS : 기업(Company),지역주민(Apt 등), 단체(Ngo),학교(School)로 구성된 봉사공동체

서울시는 올해 CANS라는 이름으로 기업-지역주민-단체-학교 주체와의 협력을 통한 한강관리 자원봉사 시스템을 도입하여 시민과 함께 만들고 가꾸는 한강공원 문화조성에 노력하고 있는데, 액션데이를 통해 공원별 네트워크 구축을 통한 자원봉사 진행 모습을 전시한다.

CANS는 2013년 10월 현재, 11개 한강공원 전 지역에서 공원탐방 및 안내, 생태프로그램 운영, 환경정화, 생태계교란식물 제거, 안전계도, 재해구호 등 다양한 활동에 참여하고 있다.

이번 액션데이에서는 ▲불꽃축제 환경정화 이외에도 ▲시민대상 체험부스 운영 ▲자원봉사 프로그램 운영 ▲한강 자원봉사 작품 및 사진 전시 ▲활동홍보 및 한강공원 자원봉사 신청 등 다양한 활동을 통해 시민들과 자원봉사에 대한 정보를 나눈다.

우선, 방문 시민을 대상으로 한강공원에서 이뤄지는 CANS 자원봉사활동을 소개하고, 자원봉사자들이 시민들과 함께 체험프로그램의 일환으로 만든 자연물공예품 만들기 작품을 전시할 뿐만 아니라 한강 역사에 대해 알아보기, 장애인 한강나들이 활동, 자연물 공예품 만들기, 손수건 황톳물들이기 등 시민들이 현장에서 직접 배우고, 만들어볼 수 있는 시간을 제공한다.

특히, 이번 액션데이에서는 자원봉사자들이 직접 한강공원 시설을 가꾸고 이용 편의성을 높이는 자원봉사활동을 중점적으로 추진할 예정이다.

오전 불꽃축제 환경정화 활동, 오후 시민참여 방향표지판 만들기, 아름다운 안내센터 만들기 등 한강 자원봉사활동에 직접 참여할 수 있는 시간을 마련한다.

액션데이 참여 신청은 1365자원봉사포털사이트(www.1365.go.kr)나 서울시 예약관리시스템 홈페이지(yeyak.seoul.go.kr), 한강사업본부 시민활동지원과(3780-0715)를 통해 누구나 신청할 수 있으며, 현장접수도 가능하다.

한국영 서울시 한강사업본부장은 “한강공원은 시민의 관심과 참여의 힘으로 운영되는 시민의 공원”이라며 “더 나은 한강공원을 만들기 위해 노력해주시는 자원봉사자들께 깊은 감사를 드리며, 이번 주말 시민들께서 한강공원 자원봉사 프로그램과 함께 보람있는 시간을 보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