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회 뷰티엑스포 개최

제1회 뷰티엑스포 개최

  • 오은정 기자
  • 승인 2013.10.01 15: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근 미래 유망산업으로 각광받고 있는 뷰티산업의 과거와 현재, 미래의 비전을 한자리에서 볼 수 있는 뷰티엑스포가 10월 4(금)부터 10월 6일(일)까지 전시 및 뷰티쇼, 포럼, 체험행사 등 다양한 구성으로 3일간 EXCO에서 개최된다.

대구시가 주최하고 한국뷰티산업진흥협회, 한국피부미용사회 대구지회, 엑스코가 주관하는 이번 행사에는 화장품 업체와 헤어, 피부, 의료뷰티, 토탈뷰티 등 국내 총108개 사가 참가하며, 287부스 규모다.

이번 행사에는 지역 한방자원에 기반한 한방화장품 업체와 기존의 전국적 유통망을 확보하고 있는 브랜드 화장품업체가 참가해 전통한방기술과 현대기술이 융합된 새로운 제품을 선보인다.

특히, 지역의 유명 성형외과, 피부과 등 뷰티관련 병원들이 참가해 뷰티의 개념을 시술로 확장한 의료뷰티를 선보일 계획이다. 또 대구의 강점인 패션, 안경, 주얼리 산업 등 뷰티 연관산업의 탄탄한 제조 유통기반을 발판으로 전통뷰티(이,미용)와 융합한 토탈뷰티산업을 구축, 타 지역 뷰티산업과의 차별화를 시도한다. 이 외에도 피부, 네일, 헤어 등 전통뷰티업체가 참가해 지역 뷰티서비스업계와의 교류를 촉진할 예정이다.

이번 뷰티엑스포는 전시회뿐만 아니라 뷰티서비스 업계와 일반인이 함께하는 다양한 행사가 동시에 개최된다.

10월 4일(금)에는 (사)한국뷰티산업진흥협회 주최로 약 3,000명이 참가하는 전국미용경기대회가 개최된다. 헤어, 피부, 메이크업, 네일 4가지 종목으로 펼쳐지는 이번 대회는 지역에서 개최하는 최초, 전국 최대규모의 뷰티관련 통합대회로 대회를 통해 우수인력을 배출하고 취업으로 연계될 수 있도록 업계와의 협력방안을 강구할 계획이다.

10월 5일(토)에는 5회째 맞이하는 대구시장배 피부미용경기대회가 개최된다. (사)한국피부미용사회 대구지회가 주최하는 이번 대회는 약 400명이 참가할 예정으로 지역 우수 피부미용사를 배출하는 명성 있는 대회로 자리잡아 가고 있다.

아울러 뷰티서비스업에 종사하는 전문가들의 테크닉 향상을 위한 다양한 기술세미나가 개최된다. 다이텍연구소에서는 최근 유럽에서 각광받고 있는 코스메토텍스타일(입는 화장품)제품의 국내 활성화를 위해 제품 개발 동향 세미나를 10월 4일(금)에 개최한다. 10월 4일(금)부터 10월 6일(일)까지 (사)화장품크러스트연합회·순수청담설레임뷰티샵·대경대학교·(사)한국메이크업전문가교류협회 외 13개 뷰티전문단체에서 세미나를 통해 메이크업/피부/네일분야의 최신트렌드와 기술시연을 선보인다.

10월 6일(일)에는 미스대구선발대회 입상자들이 뷰티쇼에 참가해 관람객과 함께 호흡을 맞춘다. 수성대학교 아우라뷰티칼리지, 한남미용고등학교, 에리카메이크업이 주최하는 메이크업쇼 및 작품쇼가 전시장 내 무대에서 펼쳐지고, 미인의 도시 대구출신의 미스코리아 연대기와 미와 대구의 스토리를 담아내는 ‘대구 美 특별관’을 구성해 관람객에게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한다.

무료체험을 통해 미인으로 변신하는 뷰티체인지관을 통해 관람객이 직접 참여하고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체험공간도 마련된다.

‘면접관을 사로잡는 호감 메이크업존’에서는 취업준비생에게 면접메이크업 체험을 시켜주고 이력서에 사용할 수 있는 증명사진을 무료로 촬영해 주는 서비스를 제공한다.

메이크업 및 헤어 전후 달라진 모습을 체험하는 ‘Before & After 존’과 손톱케어에서 컬러까지 체험하는 ‘네일아트존’, 전시장 관람의 피로를 풀어주는 ‘마사지체험존’ 등이 관람객을 맞이한다.

다채로운 이벤트를 체험할 수 있는 제1회 대구뷰티엑스포는 홈페이지(www.beautyexpo.kr)의 사전등록을 완료한 참관객에 한해 무료관람이 가능하며, 10.4(금) ~ 10.6(일) 3일간, 오전 10시부터 오후 6시까지 EXCO 신관 1층에서 개최된다.

대구시 안국중 경제통상국장은 “지역에서 처음으로 개최되는 뷰티엑스포인 만큼 시민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