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OTRA, 2013 외국인 유학생 채용박람회 개최

KOTRA, 2013 외국인 유학생 채용박람회 개최

  • 오은정 기자
  • 승인 2013.10.01 13: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OTRA는 1일 <2013 외국인 유학생 채용박람회>를 COEX에서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한국대학으로 유학 온 외국인 유학생들의 취업지원을 위한 행사로서 국내기업인, 외국인유학생 2500여 명이 참가했다.

동 행사는 국내 우수기업의 글로벌인재 채용을 지원하고 외국 우수인력을 한국으로 흡수하기 위해 매년 개최되고 있다. 특히 금년에는 LG전자, OCI(주), 삼성전기, 오뚜기, JW중외제약 등 업종별 대표기업들이 대거 참가해 우수인재 유치를 위한 현장 열기를 더욱 뜨겁게 만들었다.

행사장은 오전부터 면접을 보기위한 학생들로 북적였다. KOTRA 관계자는 “온라인 사전등록자만 1,000명을 넘는 등 박람회에 대한 유학생의 관심이 매우 뜨겁다”라며 현장등록자까지 포함하면 2,500명 이상이 방문할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이번 행사에 참가한 기업들의 국별 채용수요를 보면 중국, 베트남, 인도네시아 등 해외진출 희망지역 순으로 나타났다. 직종별로는 해외영업이 가장 큰 비중을 차지했고 그 다음으로 엔지니어, 서비스, 연구원 등이 그 뒤를 이었다.

KOTRA 관계자는 “기업 수요를 반영한 홍보 덕분에 사전등록자 분포가 중국, 신흥개도국(베트남, 인도네시아, 인도)이 가장 많았고 기업의 다양한 수요를 반영하기 위해 CIS, 남미, 유럽, 북미 출신의 사전등록자 역시 이전에 비해 늘어난 것으로 파악되고 있다”고 말했다.

최근 한국기업들의 세계화로 글로벌 인재 채용수요 또한 급격하게 증가하는 추세이다. 참가기업 상당수는 외국인 직원을 뽑아 본사에서 2~3년간 한국의 기업문화를 배우게 한 후 해외 현지법인으로 파견할 계획인 것으로 알려졌다.

KOTRA 나윤수 글로벌일자리실장은 “이번 행사는 국내기업에게는 다양한 국적의 우수인재를 소개하고 외국인 유학생들에게는 한국 취업기회를 제공하기 위한 행사”라며 “앞으로도 국내기업의 세계화를 위한 글로벌 일자리 창출을 위해 적극 지원해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