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생태원, 개원기념 사진공모전 개최

국립생태원, 개원기념 사진공모전 개최

  • 오은정 기자
  • 승인 2013.10.01 13: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환경부는 11월 중순 예정인 국립생태원의 개원을 널리 알리고 생물다양성 보전과 지구환경에 대한 국민들의 의식을 높이기 위하여 ‘국립생태원 개원 기념 사진공모전’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사진 공모전의 주제는 ‘또 하나의 작은 지구 국립생태원’으로, 국립생태원의 동·식물 및 생태, 자연경관, 기상현상, 시설 등을 우수하게 표현한 사진을 공모한다.

공모결과 선정된 대상에는 환경부장관상과 상금 200만원, 금상에는 국립생태원 원장상과 상금 100만원이 수여되는 등 총 41명에게 900만원의 상금을 시상될 예정이다.

국가적 종합생태연구와 다양한 전시·교육체험을 위해 건립(`12.12말 준공)된 국립생태원은 개원 후 안정적 운영과 정착을 위하여 올해 초부터 시범운영을 거쳐 현재 개원식 준비(`13. 11월 중순 예정)가 한창이다.

응모방법은 시범운영 기간 동안 촬영했던 국립생태원의 사진이 있는 경우, 바로 접수하거나, 공모전 촬영개방 기간 동안 국립생태원을 방문하여 촬영한 사진을 응모하면 된다.

국립생태원은 이번 사진공모전 개최를 위하여 일반국민에게 한시적(9.23~10.12)으로 개방하기 때문에, 촬영방문 희망자는 접수 홈페이지의 촬영방문 신청서를 작성하여 방문 시 반드시 지참할 것을 당부했다.

아울러, 사진촬영 시 국립생태원에 전시되어 있는 남극펭귄 등 생태적으로 가치가 높은 살아있는 동·식물에 해를 가하지 않도록 주의하고, 습지생태원 등 야외공간에서의 안전과 질서유지에 힘써줄 것을 강조했다.

작품접수는 9월 23일부터 10월 18일까지 접수전용 홈페이지(http://contest.ecoplex.co.kr)를 통해 응모할 수 있으며, 접수 페이지에서 작품주제 및 출품규격을 준수하여 작품의 주제, 촬영장소 등 간단한 설명과 함께 접수하면 된다.

수상작들은 국립생태원 개원 기념행사와 연계하여 에코리움 로비에서 약 2개월간 전시될 예정이며, 보다 자세한 내용은 국립생태원 사진공모전 운영사무국 씽굿(02-6395-3127)으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국립생태원법인화추진단 관계자는 올해 처음 실시하는 이번 사진공모전에 “국립생태원의 아름다운 모습을 담은 우수한 사진이 많이 공모되기를 희망한다”며 “자연생태분야의 대표적인 사진공모 행사로 자리매김 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