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슈와뉴스

기아자동차, 현대오일뱅크, 신한카드 등 대졸신입 공채 봇물

기아자동차, 현대오일뱅크, 신한카드 등 대졸신입 공채 봇물

  • 임종태 기자
  • 승인 2009.09.18 10: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번 주는 대기업 공채 소식이 풍성하다.

프리미엄 취업포털 커리어(www.career.co.kr)에 따르면 기아자동차, 현대오일뱅크, 신한카드, 대우증권 등에서 대졸 신입사원을 채용한다.

기아자동차(www.kia.co.kr)는 하반기 대졸 신입사원을 모집한다. 채용부문은 경영기획, 해외영업?마케팅, 재경 등 일반사무를 비롯해 생산, 연구개발 전 분야이며 4년제 정규대학 2010년 2월 졸업예정자 및 기졸업자로 인문, 이공계열을 전공했으면 지원할 수 있다. 이외에도 공인 영어성적을 보유해야 하는데, 영어성적은 TOEIC, TEPS, TOEFL, G-TELP에 한해 인정된다. 지원서는 이달 28일까지 온라인으로 받는다.

현대오일뱅크(www.oilbank.co.kr)도 대졸신입 공채를 진행한다. 공통자격요건은 4년제 대학 기졸업자 및 내년 2월 졸업자로 상경, 법학, 화공 등 관련분야를 전공했으면 지원 가능하다. 접수는 9월 말일까지 당사 홈페이지를 통해 할 수 있고, 공인어학성적을 함께 제출해야 한다.

신한카드(www.shinhancard.com)는 하반기 대졸 신입사원을 두 자릿수로 채용한다. 학사학위 이상으로 관련분야를 전공해야 하며, 전학년 평점이 평균 3.0 이상(4.5만점 기준)이어야 지원할 수 있다. 지역영업의 경우에는 해당지역 연고자를 대상으로 채용한다. 원서접수는 채용홈페이지에서 9월 23일까지 온라인으로 받는다.

대우증권(www.bestez.com)은 대졸 신입사원을 선발한다. 모집부문은 본점 및 지점, 리서치, IT이며 분야에 따라 금융관련 자격증 보유자, CFA/CPA, 영어 능통자, 전산 관련학과 전공자를 우대한다. 지원서는 9월 25일까지 당사 채용홈페이지를 통해서만 접수할 수 있다.

STX그룹(www.stx.co.kr)도 대졸 신입사원 모집에 나섰다. 이번 채용은 ㈜STX, STX팬오션, STX조선해양, STX엔진 등 8개 계열사에서 동시에 진행되며 4년제 대졸(예정)자로 전학년 평점이 3.0(4.5 만점 환산) 이상이어야 지원할 수 있다. 특히 STX는 오픽, 토익스피킹 등 영어회화 테스트성적을 필수로 제출해야 하는데, 최종 졸업학교가 영어권 국가인 경우에는 어학자격과 상관없이 지원 가능하다. MBA, CPA, 변호사, 이공계 석?박사, 장교전역자, 해외유학생 등은 우대하며 중국어, 러시아어, 일본어, 프랑스어 등 회화 능통자는 특별 채용한다. 서류접수는 계열사별로 9월 28일과 30일 이틀에 걸쳐 마감하기 때문에 채용공고를 꼼꼼하게 살펴야 한다.

이랜드그룹(www.eland.co.kr)은 하반기 채용을 진행 중이다. 재무, 자금, 인사, 법무, 전략기획 등 10개 분야에서 모집하고 있으며 4년제 대졸(예정) 이상으로 관련학과를 전공했을 경우 가산점을 준다. 이외에도 기독교인이거나 기독교에 대해 배울 마음이 있어야 지원할 수 있다. 접수는 내달 4일까지 자사 홈페이지에서 받는다.

한솔그룹(www.hansol.com)은 이달 27일까지 그룹 공채를 실시한다. 공통자격요건은 4년제 대졸(예정)자로 토익 700점, 토익스피킹 5급 이상, 전학년 평점 B학점 이상이면 지원 가능하다. 전공과 우대항목은 계열사 및 지원직무에 따라 차이가 있으니 채용공고에서 자세한 내용을 확인한 뒤 지원서를 작성해야 한다. 지원서는 당사 홈페이지를 통해 접수할 수 있다.

우성사료(www.woosungfeed.co.kr)와 우성양행(www.wsvet.co.kr)은 대졸 신입사원을 두 자릿수로 뽑는다. 4년제 정규대학 졸업(예정)자로 축산계열이나 수의학, 경상계열, 법학, 농화학, 기계공학 등을 전공했으면 지원 가능하다. ROTC전역자, 전기산업기사 자격증 소지자에게는 가산점을 부여하며 접수는 내달 5일까지 온라인으로 받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