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도, 2013년 자활한마당 행사 개최

제주도, 2013년 자활한마당 행사 개최

  • 오은정 기자
  • 승인 2013.09.27 13: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특별자치도에 따르면, 자활사업 홍보와 자활사업 참여자 격려를 위한 ‘2013년 제주지역 자활한마당’ 행사가 '13.9.27(금) 오전 10시 서귀포시 88체육관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

2009년부터 시작된 자활한마당 행사는 제주특별자치도가 주최하고 (사)제주특별자치도지역자활센터협회(회장 고은택)가 주관이 되어 도내 4개 지역자활센터(수눌음, 이어도, 일터나눔, 오름)에서 실시하고 있는 자활근로사업 참여주민과 도민이 함께 어우러지는 화합의 행사로 참여주민 자활의욕 고취와 지역주민에게 자활사업 홍보를 위해 개최하게 된다.

이날 행사에서는 참여주민 400여명이 함께하는 자활한마당 축제와 부대행사로 자활사업 홍보부스 운영(지역자활센터사업 홍보, 천연비누 체험, 중고의류 및 농산물 판매 등), 도내 기업체 저소득층 취업 정보제공 부스운영, 자활사업단 홍보 사진전도 함께 진행된다.

또한 자활글쓰기 및 자활사업 아이템을 공모하여 우수자에 대한 시상도 마련되어 있어 한층 의미있는 한마당 행사가 될 예정이다.

제주특별자치도는 근로능력이 있는 국민기초생활보장수급자들에게 자활사업 참여를 통한 근로기회를 제공하고, 또한 스스로 자립해 나갈 수 있도록 하고 있는데, 현재 도내에는 38개의 자활사업단과 21개의 자활기업에서 총574명이 일반노동시장으로의 취업·창업준비를 위한 다양한 자활사업프로그램에 참여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