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OIL, 순직 소방관 자녀 109명에 장학금 3억원 전달

S-OIL, 순직 소방관 자녀 109명에 장학금 3억원 전달

  • 오은정 기자
  • 승인 2013.09.25 14: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OIL은 25일 서울 은평소방서에서 “S-OIL 순직소방관 유자녀 장학금 전달식”을 열고 109명의 학생들에게 장학금 3억원을 전달했다. 이날 전달식에는 S-OIL 나세르 알 마하셔 CEO, 차흥봉 한국사회복지협의회 회장, 조성완 소방방재청 차장을 비롯한 소방 관계자와 가족 100여명이 참석했다.

학생들에게 장학증서를 전달한 뒤 마하셔 CEO는 “지난 여름 폭염 속에서 화재 현장 진압 중 탈진으로 어린 두 자녀와 아내, 노모를 두고 순직한 한 소방관의 안타까운 소식을 들었다”면서 “S-OIL은 이처럼 생사를 넘나드는 상황 속에서 타인의 생명을 지키다 돌아가신 고인의 숭고한 희생을 기리고, 어린 자녀들이 건강한 사회의 구성원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학생들이 앞으로 학업을 마칠 때까지 지속적으로 후원하겠다”고 약속했다.

이날 행사에는 S-OIL이 처음 후원을 시작한 2006년 당시 초등학생이던 수혜 학생이 이제는 어엿한 대학생이 되어 참석하는 등 S-OIL과 오랜 인연을 맺은 가족들이 참석해 의미를 더했다.

S-OIL은 2006년 소방방재청과 협약을 맺고 위험한 순간에도 타인의 안전을 위해 용감하게 현장에 뛰어드는 우리 사회의 진정한 영웅인 소방관들을 돕기 위해 소방영웅지킴이 활동을 시작했다. 그 일환으로 ▲ 순직소방관 유자녀 장학금 ▲ 최고영웅소방관 시상식 ▲순직소방관 유가족 위로금 ▲ 부상소방관 격려금 ▲ 소방관 부부 힐링 캠프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