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 공연할인서비스 ‘여성행복객석’ 운영

서울시, 공연할인서비스 ‘여성행복객석’ 운영

  • 오은정 기자
  • 승인 2013.09.24 14: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시는 깊어가는 가을 다양한 문화예술공연을 50%로 즐길 수 있도록 고품격 공연할인서비스인 ‘여성행복객석’을 운영하며, 9월 30(월) 18시까지 서울시 공공예약시스템에서 예약을 받는다고 밝혔다.

‘여성행복객석’은 육아와 가사, 경제적 부담으로 문화예술공연 관람이 어려운 여성들에게 문화예술기관과 협력해 다양한 공연을 50% 할인된 가격으로 제공하는 사업이다.

참여대상은 서울을 근거로 생활하는 여성을 대상으로 육아나 가사노동, 경제적 어려움으로 문화예술 프로그램 참여가 어려운 여성이며 동반인도 남녀노소에게 동일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하였다.

또한, 육아로 인해 문화예술관람 참여가 어려운 여성들을 위해 공연을 보는 동안 시간제 아이돌봄서비스도 제공한다.(자세한 사항은 120 다산콜센터로 문의)

10월 여성행복객석 신청은 9월 23일(월)부터 30일(월)18시까지 ‘서울시 공공서비스예약(http://yeyak.seoul.go.kr)’ 사이트 또는 서울시 홈페이지(http://woman.seoul.go.kr/)에서 하면 된다.

<깊어가는 가을 다양한 클래식의 향연으로 초대>

먼저 10월에는 클래식 매니아들에게 꾸준한 인기를 끌고 있는 ‘11시 콘서트’, ‘토요콘서트’에 이어 ‘청소년음악회’, ‘차이콥스키’가 새롭게 합류했다.

브런치콘서트 형태로 주부들에게 꾸준한 인기를 끌고있는 ‘11시 콘서트’에서는 베르디, 바그너 오페라를 비롯, 엘가, 브라암스의 협주곡이 연주된다.

‘토요콘서트’는 김대진 지휘자의 지휘와 해설로 멘델스존, 드보르작 작품이 연주되며, ‘청소년콘서트’는 정치용 지휘자가 클래식 초보자의 음악교사로 나서 라흐마니노프, 베르디의 작품을 선보일 예정이다.

그밖에 차이콥스키의 피아노 협주곡, 교향곡과 서울시립교향악단의 아르스노바 시리즈Ⅳ, 마스터피스 시리즈가 제공된다.(문의 : 02-580-1300)

<온가족이 함께 감동받을 수 있는 다양한 장르의 공연 풍성하게 마련>

춤을 추며 그림을 그리는 오리지널 ‘드로잉쇼’, 정겹고 신명나는 장단에 코믹쇼가 어울어진 퍼포먼스 ‘판타스틱’, 대한민국 대표 비보이들의 이야기 ‘비보이를 사랑한 발레리나’가 연령층·국적과도 관계없이 즐길 수 있어 가족공연으로 주목받고 있다.

다양한 소재와 미술 기법의 향연이 펼쳐지는 ‘드로잉쇼’는 특수효과와 결합하여 미술계에 새로운 경험을 제공한다. 미술관을 떠나 무대에서 만나는 움직이는 미술로 아이들에게 미술에 대한 흥미를 갖게 할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다.(문의:070-4070-8336)

‘판타스틱’ 심장을 두드리는 강렬한 타악기의 리듬과 감성을 자극하는 아름다운 국악선율이 어울어지고 팝에서 락까지 넘나드는 새로운 퓨전국악으로 지루하지 않는 국악의 색다른 변신을 즐길 수 있다.(문의: 3143-5959)

비보이들의 숨막히는 춤의 향연이 펼쳐지는 ‘비보이를 사랑한 발레리나’는 어떤 규제도 받지 않는 관람매너의 대혁명을 일으켰다. 관객이 주인이 되는 공연장으로 온 가족이 함께할 수 있는 매력적인 공연이다.(문의: 1599-9727)

어른과 아이를 위한 가족 동화 인형극 ‘애기똥풀’은 몰래주는 부모님 사랑이라는 뜻처럼 가슴 따듯한 부모님 사랑을 느낄 수 있는 인형극이며 ‘페페의 꿈’과 ‘개구장이 파파하이든’은 아이들의 눈높이에 맞춘 고품격 클래식 공연으로 아이들에게 음악적 감성을 키워줄 수 있어 기대를 모으고 있다.(애기똥풀, 페페의 꿈 문의 : 988-2258), (개구쟁이 파파 하이든 : 3216-3968)

앵콜공연으로 관객을 다시 찾은 연극 ‘만두와 깔창’, 뮤지컬 ‘오! 당신이 잠든사이’, 뮤직드라마 ‘당신만이’도 훈훈한 감동을 주며, 가족과 함께 부담없이 즐길 수 있는 공연으로 인기를 끌고 있다.

‘수퍼 갑’ 횡포에 대한 사회풍자를 잔잔한 감동으로 그려낸 ‘만두와 깔창'이 관객들의 성원에 힘입어 앵콜공연된다. 재래시장이 설 자리를 잃으면서 서민경제의 부담이 가중되고 있는 현시대의 사회문제점을 유쾌하게 꼬집어내어 눈길을 끌고 있다.(만두와 깔창 문의 : 070-7730-0406), (당신만이 문의 ; 070-8245-2602), (오! 당신이 잠든사이 문의 : 1577-3363)

<친구와 함께 연인과 함께 오붓하게 즐길 수 있는 감성연극 선사>

대학로 최강으로 자리잡고 있는 연극 ‘작업의 정석’과 연애에 관한 솔직한 남녀의 적나라한 속마음을 알 수 있는 ‘S다이어리’가 선보이며, 스테디셀러 흥행작 ‘수상한 흥신소’ 1탄과 2탄, 인기드라마 ‘개인의 취향’이 연극으로 여성행복객석에서 마련된다.(작업의 정석 문의 : 1588-5212), (수상한 흥신소1~2 , S다이어리 문의 : 070-8129-7420)

이밖에도 정은아 아나운서의 진행으로 인기를 끌고 있는 다담은 차와 다과가 준비되어 있어 바쁜 일상에 지친 도시인들에게 여유로운 쉼표를 제공해 줄 것이다.(문의 : 580-3300)

유연식 서울시 여성가족정책담당관 “아이들의 양육과 가사부담으로 공연문화활동이 어려운 여성들에게 보다 다양한 고품격의 공연서비스를 제공하여 여성들의 삶의 질을 높이고 건강한 삶을 살 수 있는 정책을 제공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