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년 부산 단독 MICE 해외로드쇼 개최

2013년 부산 단독 MICE 해외로드쇼 개최

  • 오은정 기자
  • 승인 2013.09.23 13: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부산시는 부산관광공사와 공동으로 9월 24일부터 27일까지 4일간 중국 칭다오시 인터콘티넨탈 호텔에서 지자체 단위로는 처음으로 ‘부산 단독 MICE 해외로드쇼’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단독 해외로드쇼는 바이어에 대한 집중도를 높이고 현지 주요 기업내 MICE 담당자, 여행업계 등을 대상으로 타겟 마케팅(Target Marketing)을 통한 실질적 MICE 유치 증대와 MICE 목적지로서의 부산 도시브랜드 홍보를 통해 중국 인센티브 여행단 등 중국 MICE 행사 유치를 위해 마련되었다. 칭다오시 측에서도 이번 해외로드쇼에 적극적인 관심을 보여 칭다오시공상연합회 관계자와 칭다오시 여유국, 상무국 관계 주요 인사들도 참여할 예정이다.

주요 프로그램은 24일 참가자 간담회와 사전 세일즈 콜, 25일에는 비즈니스 상담회와 BUSAN MICE NIGHT를 개최하며, 26일 관심업체 사후 방문 상담 등 고객 지향 마케팅 활동 위주로 구성된다.

이번 행사 개최지인 칭다오시는 인구 871만 명이 거주하는 중국 네 번째 도시로 하이얼, 하이신 등 중국 글로벌 기업 본사와 암웨이, 바오젠과 같은 다국적 기업 지사가 소재하고 있어 향후 인센티브 관광단과 국제회의 등의 수요가 많을 것으로 예상되는 지역이다.

부산시 관계자는 “치열해 지고 있는 지자체별 MICE 유치 경쟁에서 찾아가는 마케팅을 전개할 필요성이 커지고 있는 만큼, 고부가가치 MICE 시장인 인센티브 관광단의 최대 수요 고객인 중국 시장을 선점하기 위해 부산시·지역 업계와 함께 찾아가는 선제적 마케팅을 적극 전개하여 다른 도시와의 유치 경쟁에서 우위를 확보하도록 하겠다.”라고 말했다.

또한, 부산관광공사 관계자는 “이번 행사 개최를 계기로 실제 MICE 행사 유치가 증대되도록 함으로써 지역 MICE 업계의 경쟁력은 한층 개선 될 것이며 이로 인해 MICE 도시 부산의 경제활성화에도 기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