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M플레이어, KMP Plus 기능에 날개를 달다

KM플레이어, KMP Plus 기능에 날개를 달다

  • 오은정 기자
  • 승인 2013.09.17 14: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 세계 230여개 국가에서 2억명 이상이 사용하고 있는 KMPlayer가 기존 기능 업데이트 및 새로운 기능 추가로 새 단장을 했다. KMPlayer는 글로벌 무료 멀티미디어 플레이어로서, 현재 36개국 언어지원과 4K UHD 재생지원, 3D 동영상 지원 및 FTP(Live Streaming)지원으로도 이미 기능적인 면에서 유저 별 다양한 니즈를 충족시켜 주고 있다.

지난 11일 국내 및 해외 유저를 대상으로 공개된 3.7버전의 KMPlayer는 버전업 된 멀티미디어 라이브러리 기능이 추가 되면서, 플레이리스트에 파일만 드래그 해주면 자동으로 영화 포스터와 음악 앨범 이미지 그리고 관련 정보 및 사용자 평가 등을 자동으로 제공하므로서 기존 IPTV나 모바일 디바이스를 사용하듯 손쉽게 영상 시청 및 관리가 가능하게 된 것이다.

APP 서비스 마켓 기능을 강화하여 Flingo, FilmOn, Net2TV 등 1,000개 이상의 웹 비디오 콘텐츠 채널을 서비스한다. 또한 다양한 최신 게임도 함께 업데이트 되어 KMPlayer 유저의 콘텐츠 선택의 폭이 한층 더 넓어졌다.

추가로 신설된 플러스 탭(Plus Tab)은 최신 영화 정보와 유튜브 비디오를 바로 검색하여 시청이 가능하며, 향후 판도라TV등 국내외 유명 멀디미디어 서비스의 비디오 콘텐츠 통합 검색 기능이 추가 될 예정에 있다.

종합하면, KMP Plus Apps로 내가 소유하고 있는 콘텐츠만을 감상하는 것이 아닌 영화, 뮤직비디오, 게임 등 모든 서비스들을 기존의 번거로운 설치 과정 없이 쉽고 빠르게 즐길 수 있게 된 것이다. 일부 프리미엄 모델을 제외한 모든 서비스들은 현재 무료로 사용이 가능하며, 인터넷만 연결된다면 언제 어디서나 KMplayer로 멀티미디어를 즐길 수 있다.

또한, 모바일 앱서비스로 “KMP TV App”을 함께 출시하였다. 본 App은 200채널 이상의 글로벌무료 생방송 TV 채널과 500개 이상의 SOD 채널, 45,000개의 영상을 실시간으로 선택하여 시청이 가능하다. 현재 홍보 전이나 이미 5,000만 다운로드가 이루어 졌으며 이번 릴리즈를 통해 글로벌 홍보 및 이벤트를 진행 할 예정에 있다고 한다. 향후 Remote 앱과 KMP가 연동된 다양한 앱을 추가로 선보일 예정에 있다고 한다.

판도라 TV의 KMP 미디어 총괄부문 정태식이사는 “ 기존 KMP와 모바일 서비스가 연동된 다양한 앱 서비스를 통해 보다 편리한 미디어 라이프를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서비스 계획을 가지고 있다.”고 전했으며 “ KM플레이어 자체가 전세계 적으로 인지도가 높아지다 보니 외부 공격에 의한 해킹 등의 시도가 있었으나, 현재는 보안 솔루션 도입과 자체 보안 강화 등으로 관련 문제를 완전히 해결한 상태이다. 이와 동시에 국내외 국가 정보관리 센터들과 긴밀한 협력을 통해 해킹 재발 방지 노력에 최선을 다하고 있다” 고 전했다. “ 현재는 안전한 상태의 새 버전이 출시 되었으니 반드시 KMP 공식 사이트를 통해 다운로드와 업데이트를 받기 바란다”고 다시 한번 강조했다.

최신 버전의 KM플레이어는 현재 KMP 홈페이지(www.kmpmedia.net)를 통해 다운 받을 수 있고, KMP TV 앱은(https://play.google.com/store/apps/details?id=com.ftv.kmp&hi=ko) 구글 플레이를 통해 확인 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