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 추석연휴 풍수해 대비 24시간 상황실 운영

서울시, 추석연휴 풍수해 대비 24시간 상황실 운영

  • 오은정 기자
  • 승인 2013.09.13 13: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시는 민속 고유의 명절인 추석 기간 내에 집중호우·태풍내습에 대비해 9월 13일(금)부터 23일(월)까지 24시간 비상근무체계를 가동해 예기치 못한 긴급 상황에 대비한다고 밝혔다.

서울시와 25개 자치구는 추석 연휴동안 24시간 상황실을 운영하고, 시설관리공단, 서울메트로, SH공사 등 서울시내 주요 시설물을 관리하는 서울시 산하기관도 자체실정에 맞게 비상근무체계를 유지한다.

시는 연휴기간 중 태풍 등 예기치 못한 풍수해에 대비해 3단계 비상발령 예고제를 실시하고, 서울시 재난안전대책본부 570명 등 각 기관별, 부서별 전체 인원의 1/4이 유사시 비상근무에 임할 수 있도록 일자별, 단계별, 조별로 비상근무자를 사전에 지정해 긴급 상황에 대비한다.

비상근무 발령시 단시간 내 응소가 어려운 직원에 대해서는 응소가 즉시 가능한 업무 대직자를 사전 지정해 업무공백을 방지하고 비상근무체제를 유지토록 하였다.

비상발령 예고제는 1차로 강우량 및 하수관거 수위 등을 실시간 모니터링하고 연휴기간 중 휴대폰 문자메시지로 비상발령을 사전 예고한다.

집중강우 1일전엔 비상근무 예정자에게 2차로 문자메시지로 비상발령을 예고한다.

마지막으로 집중강우 3시간 전에 근무예정자에게 비상발령을 명령해 재난에 신속히 대처한다.

이진용 서울시 하천관리과장은 “시민이 안전하고 편안한 추석 명절을 보낼 수 있도록 재난예방에 최선을 다하겠다”며, “시민들도 재난상황에 귀 기울이고 재난발생시 국민행동요령에 적극 참여해줄 것”을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