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른이 돼서도 어린이날이면 부모님께 선물 받고 싶다”

“어른이 돼서도 어린이날이면 부모님께 선물 받고 싶다”

  • 안성호 기자
  • 승인 2009.05.04 15: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성인이지만 어린이날이면 부모님께 선물 받고 싶다는 네티즌이 40%나 차지했다.

국내최대 영화예매 사이트 맥스무비(www.maxmovie.com)는 지난 4월 26일 부터 4월 29일까지 네티즌 1,775명을 대상으로 “성인이지만 아직도 어린이날이면 부모님으로부터 선물을 받고 싶은가?”라는 설문조사를 실시했다.

설문 결과, 1,775명의 응답자 중 59.8%(1,061명)는 ‘성인이 되어 더 이상 부모님한테 선물을 받고 싶지 않다’고 답했으며, 응답자의 40.2%(714명)는 ‘성인이지만 아직도 어린이날이면 부모님으로부터 선물을 받고 싶다’라고 답했다.

또, ‘이젠 더 이상 부모님께 선물을 받고 싶지 않다’는 응답자의 성비는 남:여=46%:54%로 남녀 비율이 고르게 나타난 반면, ‘성인이지만 아직도 어린이날이면 부모님한테 선물을 받고 싶다’는 응답자의 성비는 남:여=31%:69%로, 여성이 우세하게 나타났다.

한편, ‘예’라고 응답한 의견 중에는 "성인이 되었지만 그래도 어린이날만큼은 어리광을 부리고 싶다", “부모님이 주시는 선물이라면 내가 해 드리더라도 받고 싶다”, “어른이지만 엄마는 아직도 날 어리다고 하신다.“ 등의 의견이 있었다. ‘아니오’라고 응답한 의견 중에는 “이젠 다 컸으니 내가 부모님께 선물을 해드려야 할 차례다.“, " 부모님한테 그 동안 많이 받아왔는데 더 받으면 곤란하다.”, “어버이날이나 챙겨야겠다" 등의 의견이 있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