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 유니브엑스포 부산’ 행사 열려

‘2013 유니브엑스포 부산’ 행사 열려

  • 오은정 기자
  • 승인 2013.09.12 16: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부산시는 지역 대학생의 다양한 대외활동 정보 공유의 장인 ‘2013 유니브엑스포 부산(이하 유니브엑스포)’이 유니브엑스포 조직위원회 주관으로 9월13일부터 14일까지 부경대학교 대연캠퍼스에서 열린다고 밝혔다.

유니브엑스포는 학교 밖을 벗어난 다양한 대외활동에 대한 정보 교류 및 참여의 기회를 갖기 위한 대학생의 자발적인 행사로서 2010년 서울에서 처음으로 개최되었으며, 부산에서는 2011년 개최된 이래 올해 세 번째를 맞게 된다.

‘대학생활, 나를 세워라, 날을 세워라!’ 라는 주제로 개최되는 이번 행사는 연합 동아리 및 기업, 단체 등의 대외활동 체험 프로그램 운영, 다양한 주제의 유명 외부인사 강연, 취업 및 창업을 위한 컨설팅 등 대학생들의 자발적 성장과 취업 경쟁력 강화에 많은 도움을 줄 수 있는 프로그램들로 구성되어 있다.

특히, 올해는 도전에 대한 성공 또는 실패가 현재 자신의 가치관이나 모습에 어떤 영향을 미쳤는가를 주제로 하는 ‘대학생의 도전 스토링텔링 공모전’을 실시하여 대학생들의 열정과 패기에 기반을 둔 도전정신을 공유하는 자리를 마련한다.

부산시는 허남식 부산시장이 ‘유니브엑스포 부산’ 조직위원회 명예위원장직을 맡아 다양한 지원을 통해 행사를 응원한다. 작년에 이어 부산경제진흥원에서 운영하는 부산청년일자리센터가 직접 행사장에 나와 대학생들을 위한 취업상담 및 자기소개서 작성 등 다양한 취업 지원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부산지역의 작지만 강한 기업을 소개 및 취업 알선에 나선다.

부산시 관계자는 “지역 대학생들의 성장과 발전을 위한 대표적인 행사로 자리매김할 수 있는 계기가 될 수 있도록 올해 ‘유니브엑스포 부산’이 많은 대학생이 참여하는 풍성한 행사가 되기를 기대하고 있다.”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