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슈와뉴스

올 가을, 재능 기부하는 착한 뮤지션들의 따뜻한 공연 보세요~

올 가을, 재능 기부하는 착한 뮤지션들의 따뜻한 공연 보세요~

  • 오은정 기자
  • 승인 2013.09.11 15: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올 가을, 재능 기부하는 착한 뮤지션들의 따뜻한 공연 보세요~

오는 9월 24일(화) 저녁 8시 금호아트홀에서 탁월한 테크닉과 인터네이션으로 대가적인 기풍을 겸비한 바이올리니스트 임재홍의 파가니니 카프리스 24개 전곡을 선보이는 연주무대가 펼쳐진다.

바이올리니스트로서 해낼 수 있는 최대의 기량, 거의 한계점에 위치했다고 평가 받는 작품인 파가니니의 ‘카프리스’는 기술적으로 완벽하면서도 음악적으로도 훌륭하게 소화하기가 어렵고 악기가 표출해낼 수 있는 다양한 요소들이 결합된 곡이다. 임재홍은 파가니니의 <24개 카프리스> 전곡을 무대에 올려 국내외 클래식 음악계의 주목을 받고 있다.

지난 6월 2일 부산을 시작으로, 전국 10개 주요 대도시를 순회하며 열리고 있는 그의 공연은 오는 9월 24일 서울 금호아트홀에 이어, 11월 17일 예술의전당 리사이틀홀에서 열리는 스승 루지에로 리치 헌정 독주회를 끝으로 대장정을 마무리하게 된다.

임재홍은 이번 공연에서 연주뿐만 아니라 재능기부의 일환으로., 각 지역의 음악 영재들에게 경험을 들려주고, 멘토가 되어 소통하는 무료 마스터클래스를 개최한다..

바이올리니스트 임재홍은 비엔나 국립음대 및 잘츠부르크 모짜르테움 국립음대를 최우수 졸업했으며, 뮌헨 국립음대 최고연주자 학위를 취득했다. Eastbourn Young Solist Competition 1위를 비롯해 한국일보콩쿨 대상, 중앙음악콩쿨 1위, 문화체육부 장관상 등을 수상했다. 코리안 심포니 악장 역임 및 서울시향, 서울바로크합주단, North London Symphony 등과 협연하였으며, 현재 서울바로크합주단, 금호아트홀 체임버 뮤직 소사이어티, KCO스트링콰르텟 등 연주자로서 활발한 활동을 하고 있다. 또한 서울대, 숙명여대 등에 출강하며 후학 양성에도 힘쓰고 있다.

앞서 지난달 막을 내린 평창 스페셜 뮤직 페스티벌에서 지적 장애 아티스트들을 위해 바이올리니스트 김영욱, 성악가 서혜연, 재즈 드러머 제프 바우어 등 클래식에서 팝에 이르기까지 세계적인 음악가들이 재능기부에 나서 감동을 전한 바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