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린이·청소년 대상 이색 대회 소개

어린이·청소년 대상 이색 대회 소개

  • 오은정 기자
  • 승인 2013.09.11 14: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어린이·청소년 대상 이색 대회 소개

눈에 넣어도 안 아픈 우리 아이, 앞으로 어떻게 키울까. 아이의 적성과 소질을 알고 키우고 싶은 부모들을 위한 이색적인 대회들이 개최된다.

<예능의 끼가 가득하다면 ‘예쁜 아이 선발대회’>

한 온라인 사이트에서 이색적인 대회가 진행되었다. 바로, 여성포털 이지데이 주최하고 키즈 모델 에이전시 키즈플래닛이 주관하는 ‘예쁜아이 선발대회’ 행사다.

모바일 ‘예쁜아이 선발대회 어플리케이션’과 이지데이(www.ezday.co.kr) 사이트를 통해 매월 진행되는 이 대회는 0세~19세 아이들을 대상으로 최근 2개월 이내에 찍은 사진과 아이 소개를 이지데이 사이트 회원 가입 후 예쁜아이 선발대회 코너에서 온라인으로 접수하는 형식이다.

지난 8월 한달 간 진행된 7회차 대회의 예쁜 아이 최고상 부분은 최하늘(여, 4세) 어린이로 깜찍한 포즈와 사랑스러운 표정으로 많은 점수를 득점했으며 2등인 우수상은 김시원(남, 4세), 박다비(여, 4세) 어린이가 선정되어 그 끼를 발산하였다.

3등인 예쁜 아이 인기상은 조시을(여, 4세), 공은성(여, 1세), 홍채원(여, 3세), 이수정(여, 4세), 이서현(여, 세),신서환(남, 0세), 사재하(남, 0세) 등 총 7명의 어린이들이 명예의 전당에 올랐다.

대회의 상품도 푸짐하다. 최고상 수상자에겐 베이비반즈 캐리어, 프로필 촬영권(30만원 상당), 퍼블로그 포토북 5만원권, 크리스탈 타일 액자를 받으며 2등인 우수상은 프로필 촬영권(30만원 상당), 퍼블로그 포토북 3만원권이 수여된다.

현재 제 8회 예쁜아이 선발대회는 9월 25일까지 진행될 예정이며 이지데이 사이트와 함께 안드로이드 마켓과 아이튠즈 마켓에서 ‘예쁜아이 선발대회’로 검색한 후 어플을 다운받으면 더욱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아나운서의 꿈을 꾼다면 ‘KBS 어린이 발음왕 선발대회’>

KBS 아나운서실이 ‘한글날 특집 KBS 어린이 발음왕 선발대회’를 개최한다.

초등학교 3~6학년 어린이가 대상이다. KBS한국어발음 홈페이지(http://speaking.kbs.co.kr)를 통해 아나운서의 예시낭독을 들은 뒤 해당과제를 낭독, 웹사이트에 올리는 방식이다. 9월 2~11일 접수하며 심사결과는 9월23일 홈페이지에 발표한다. 대상 1명, 금상 2명, 은상 4명, 동상 8명 등 모두 15명을 선정해 9월30일 시상할 예정이다.

<미술에 흥미가 있다면 ‘어린이 문화재 그리기 대회’, ‘전국 어린이 지도 그리기 대회’>

국토지리정보원은 8월 28일부터 ‘제8회 전국 어린이 지도 그리기 대회’를 개최하고 ‘21세기 정보화시대를 이끌어 갈 지도의 미래상’을 주제로 한 창의적인 작품을 공모한다고 밝혔다. 이번 대회에서는 글자부문이 신설돼, 기존의 그림부문과 함께 그림·글자 두 부문에 걸쳐 작품을 공모하며 글자부문에서는 ‘지명’, ‘측량’, ‘공간정보’ 등 지도와 관련된 단어를 서예나 글자(형상화), 그림 등으로 표현한 작품을 제출하면 된다.

접수는 9월30일까지 국토지리정보원 기획정책과에 직접 방문해 제출하거나 우편이나 택배로 보내면 된다.

문화재에 관심이 있다면 인천시 검단선사박물관이 개최하는 4회 어린이 문화재 그리기 대회를 추천한다. 이번 대회는 ‘선사시대에 대한 상상’, ‘검단선사박물관 전시 유물’, ‘검단선사박물관에서 있었던 일’이라는 세가지 주제로 진행된다.

표현방법은 특별한 제한을 두지 않으므로 수채, 유채, 콜라주 등 다양한 기법 중 원하는 기법으로 자유롭게 창작할 수 있다.

9월1일부터 15일까지 진행되며 특별한 참가신청은 없고 대회 기간 중 검단선사박물관 현장에서 별도 날인된 대회용 도화지를 받아 작품을 완성한 후 접수하면 된다.

* 참고 사이트
- 대회 홈페이지: http://www.ezday.co.kr/cutebaby/home.html
- 이벤트 내용: http://www.ezday.co.kr/cutebaby/request/event.html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