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저출산 극복 위한 사진 공모전 개최

서울시,저출산 극복 위한 사진 공모전 개최

  • 오은정 기자
  • 승인 2013.09.09 13: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시는 저출산 문제 극복을 위해 “우리 가족이 전해주는 행복 이야기”라는 주제로 9.9(월)부터 10.8(화)까지 한 달간 가족가치공감 사진 공모전을 실시한다.

올해로 4회째 개최되는 ‘서울시 가족가치공감 사진 공모전’은 시민의 직접 참여를 통해 ‘가족의 소중함’에 대한 시민공감대를 형성하고, 결혼 및 출산을 장려하는 사회 분위기를 조성하기 위한 시도이다.

다자녀가정의 행복한 생활 모습, 부모만이 경험할 수 있는 아이의 특별하고 감동적인 순간, 아버지가 가사·육아에 참여하는 정겨운 모습이나 형제자매가 있어 좋은 이유를 표현하는 장면, 대가족의 즐거운 모습 등 ‘가족의 소중함’을 체감할 수 있는 사진을 제출하면 된다.

지역·나이 제한 없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1개월의 접수기간 중 WOW서울 공모전 홈페이지(http://wow.seou.go.kr)에 온라인으로 접수하면 된다.

사진은 용량 2MB 이하의 jpg/jpeg파일로 제출해야 하며, 1인당 2작품 이내로 접수해야 하고, 다른 공모전 수상작은 심사에서 제외한다.

접수된 작품 중 전문가의 심사를 통해 선정된 총 30여 개의 수상작에 대하여는 상장 및 시상금이 수여된다.

또한, 수상작은 향후 서울시 신청사 및 지하철 환승역 등에 전시됨과 동시에 사진집으로도 제작되고, 포스터 및 간행물 등 각종 홍보물을 통해 시민들에게 소개됨으로써 출산·양육 장려를 위한 다양한 홍보 자료로 의미 있게 사용될 예정이다.

조현옥 서울시 여성가족정책실장은 “출산과 육아의 장려를 위한 사회적 분위기를 조성하고 가족의 소중함에 대한 공감대를 이끌어 낼 수 있도록누구나 쉽게 접근할 수 있는 ‘가족사진 공모전’을 통해 저출산 극복에 도움이 되고자 한다”면서 “관심 있는 분들의 많은 참여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보다 자세한 사항은 WOW서울 공모전 홈페이지(http://wow.seoul.go.kr) 또는 서울시 출산육아담당관(02-2133-5122)으로 문의하면 된다.

*시상내역
최우수상(1) - 100만원
우수상(3) - 70만원
장려상(6) - 50만원
입선(20) - 20만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