폴란드, 코리아 페스티벌 2013 개최

폴란드, 코리아 페스티벌 2013 개최

  • 오은정 기자
  • 승인 2013.09.05 17: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주폴란드한국대사관과 한국문화원은 9.7(토) 바르샤바시내 아그리콜라 공원에서 한류 브랜드를 폴란드에 종합적으로 소개하기 위해 을 개최한다.

‘Feel Korea, Taste Korea, Buy Korea!’를 주제로 바르샤바 시(시장 한나 그론키에비츠발츠)와 공동으로 주최하는 이번 행사에서 폴란드 시민들은 우리 전통음악, 사물놀이, K-POP을 감상하고 한복, 전통 캐릭터와 태권도를 체험하면서 한식을 맛보는 등 하루 동안 한류를 만끽할 수 있다.

이날 문화사절단으로 방문하는 국립국악단이 <문굿>, <아리랑>, <사물놀이>를 선보 이고, 쇼팽 클래식곡도 전통 악기로 연주를 시도할 예정이다. 폴란드 전통 예술단도 특별히 초청되어 우리 공연단과 함께 <헤이 소코위>, <아가씨들아>, <아리랑> 등 양국 전통 민요를 합창함으로써 한-폴 양국민간 문화적 소통을 통해 우호를 증진할 계획이다.

또한 바르샤바 시내 주요 한식당들도 참여하여 김치, 불고기, 잡채, 전, 비빔밥, 떡복기 등 전통 음식을 현지인들에게 소개하고, 삼성전자, LG전자, 현대차, 기아차 등 주요 기업들도 마케팅 홍보관을 설치, 참석자들을 상대로 제품 브랜드 광고에 나설 예정이다.

특히 농수산물유통공사의 협찬으로 우리 농수산식품 수출 홍보 코너를 설치하여 김치, 인삼, 대추, 밤, 고구마, 건어물, 한과, 식혜, 수정과, 전통주와 전통차 등을 전시하고 현지 시민들이 현장에서 시식해보고 이를 직접 구매할 수 있는 기회가 제공된다.

이번 행사와 관련 주폴란드한국대사관과 문화원은 9.3(화) 현지 언론을 대상으로 행사 세부 계획을 사전 브리핑하고 폴란드 국영 TVP 방송을 통해 ‘Feel Korea, Taste Korea, Buy Korea’ 자막이 포함된 한류 이미지 광고 영상물을 방영하는 등 보다 많은 시민들이 행사에 참여할 수 있도록 사전 홍보에 만전을 기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