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회 ‘부산국제코미디페스티벌(BICF)’ 코미디계의 새 지평 열다!

제1회 ‘부산국제코미디페스티벌(BICF)’ 코미디계의 새 지평 열다!

  • 임종태 기자
  • 승인 2013.09.03 13: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코미디, 월드 코미디로 비상 완료! 세계 대축제로 한 걸음 더!

제1회 ‘부산국제코미디페스티벌(BICF)’ 코미디계의 새 지평 열다!
K-코미디, 월드 코미디로 비상 완료! 세계 대축제로 한 걸음 더!

▲ 사진 제공 : (사) 부산국제코미디페스티벌 조직위원회

대한민국 코미디의 대축제인 제1회 ‘부산국제코미디페스티벌(BICF)’이 8월 29일(목)부터 9월 1일(일)까지 총 나흘간의 웃음 대장정을 마치고 성황리에 막을 내렸다. 이에 코미디계의 새 지평을 열며 앞으로의 무한한 가능성을 엿보게 했던 제1회 ‘부산코미디페스티벌(BICF)’를 되짚어 봤다.

1. 유례없던 전무후무한 스케일! 웃음 전용기부터 성대한 레드카펫까지!
제1회 ‘부산국제코미디페스티벌(BICF)’은 그 시작부터 남달랐다. 개막식이 진행된 29일(목) 국내 최초 ‘웃음 전용기’가 마련, 180여명의 코미디언들이 탑승해 대한민국의 모든 웃음을 가득싣고 하늘을 날았다. 뿐만 아니라 영화의전당에서 진행된 레드카펫에는 국내외 최정상급 코미디언들과 페스티벌을 응원하기 위해 찾아온 축하사절단 등 총 200여명이 참석, 유례없는 스케일을 자랑해 축제의 열기를 더했다.

2. 지상 최대의 코미디 쇼! 국내 방송사 총망라한 코미디언 총 출동!
‘부산국제코미디페스티벌(BICF)’은 그 이름만큼 쟁쟁한 코미디언들이 총 출동했다. 영화의전당을 비롯해 각종 공연장에서 다채로운 퍼포먼스들을 펼친 것. 인기 코미디 프로그램인 ‘개그드림콘서트’부터 ‘웃찾사’, ‘아3인’, ‘무한걸스’ 그리고 이미 다양한 세계무대에서 인정받은 개그그룹 ‘옹알스’, 대학로 최고 인기공연 ‘드립걸즈’, ‘얌모얌모’까지. 국내 방송사를 총망라한 지상최강 코미디언들이 방송에서는 볼 수 없었던 신선한 무대들로 부산 전역을 웃음바다로 물들였다.

3. 언어와 국경선마저 넘어선 大화합의 장! 웃음으로 하나가 되다!
이번 페스티벌에는 국내 코미디언들 뿐만 아니라 세계적으로 유명한 코미디언들이 초청돼 국내에서는 볼 수 없었던 색다른 쇼가 펼쳐졌다. 호주 최고의 몸 개그맨 ‘댄디맨’, 가족 코미디의 진수 ‘하키앤 뫼피’, 필리핀의 ‘언더래즈’, 헝가리의 ‘라니 후사르’, 중국의 ‘연길시 조선족 예술단’, 일본의 ‘3가가햇즈’, ‘하브+모리야스SHOW’, ‘한일 코스프레’ 등 다양한 국가의 코미디언들이 언어와 국적의 한계를 넘어선 만국공통어 웃음을 통해 모두가 하나된 것.

4. 새로운 역사의 시작! K-코미디, 이제는 월드 코미디를 향해 나아가다!
제1회 ‘부산국제코미디페스티벌(BICF)’은 아시아 최초로 이루어진 페스티벌로서 주목할 만하다.  이는 K-코미디의 위상을 전 세계로 알리는 초석이 되었으며 만국 행복어 웃음을 통해 국제적 교류의 장으로 발전시키는 새로운 문화의 선구자가 됐다. 특히, 스위스 몬트뢰 코미디 페스티벌과 MOU 협약을 맺으며 앞으로의 발전 가능성을 시사, K-코미디를 넘어서 월드 코미디로서의 한발을 더 내딛으며 세계 3대 코미디 페스티벌과 어깨를 나란히 할 것을 예감케 하고 있다.  

무엇보다 이번 페스티벌은 집행위원장 개그맨 김준호의 3년여 간의 노력이 빛을 발했던 大축제였으며 성공적인 마무리는 ‘부산국제코미디페스티벌(BICF)’을 국제 문화 무역 센터로 만들고자 하는 그의 포부의 시작으로 앞으로의 행보를 기대하게 만들고 있어 더욱 의미가 크다.

이처럼 총 2만 5천여 명에게 행복한 웃음을 선사하며 부산시민은 물론, 대한민국 온 국민을 열광케 만들었던 ‘부산국제코미디페스티벌(BICF)’. 코미디계의 한 획을 그으며 남다른 의미로 새 역사를 쓰기 시작한 ‘부산국제코미디페스티벌(BICF)’은 앞으로 매년 여름 부산에서 개최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