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6회 대한민국 관광기념품 공모전 수상작 55점 선정

제16회 대한민국 관광기념품 공모전 수상작 55점 선정

  • 오은정 기자
  • 승인 2013.08.28 14: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16회 대한민국 관광기념품 공모전 수상작 55점 선정

한국관광공사는 ‘제16회 대한민국 관광기념품 공모전’ 수상작 55점을 선정해 28일 발표했다.

올해는 17개 지자체의 지역예선인 시·도 공모전을 거쳐 248개의 우수 관광기념품이 본선에 올라왔다. 본 심사는 10명으로 구성된 각계 전문가들이 한국 특성화와 지역 특성화 2개 분야로 나눠 진행했다.

본선에서는 한국특성화분야 27점, 지역특성화분야 27점과 대상 1점 등 총 55개의 작품이 대한민국 우수관광기념품으로 최종 선정됐다.

이번 대한민국 관광기념품 공모전의 대상 수상작은 전남의 한국특성화 분야 출품작인 ‘전통문양 잔받침’이 차지했다. 백자토를 재료로 활용해 찻잔받침이나 컵받침으로 사용할 수 있고, 대형으로 제작할 경우 냄비받침으로도 사용이 가능하다. 심사평에 따르면 청자와 백자에 전통문양을 접목하여 간결하고 세련된 기념품으로 만들어 낸 조형의지가 돋보이는 작품이다.

금상은 경기도 지역예선(한국특성화 분야)에서 올라온 ‘K-스타일’과 서울특별시 지역예선(지역특성화 분야)을 거친 ‘서울 여행지도 손수건’이 각각 선정됐다.

대통령상인 대상 1점에는 1000만원의 상금이 수여된다. 국무총리상인 금상 2점, 문화체육관광부장관상인 은상 4점, 한국관광공사 사장상인 동상 6점, 장려상 12점, 입선작으로 30점이 선정됐다.

올해 16회째를 맞는 대한민국 관광기념품 공모전은 이제까지 1700여점의 관광기념품을 발굴·육성해 한국을 방문하는 외래관광객에게 볼거리·살거리를 제공했다.

특히 공모전 수상작품의 상품화와 홍보지원을 통해 관광기념품 산업 활성화에 크게 기여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한국관광공사 오현재 관광서비스개선팀장은 “대한민국 관광기념품 공모전을 통해 새로운 우수 관광기념품들이 발굴되어 왔다”면서 “공모전이 16회에 접어든 만큼 외국인 관광객들을 대상으로 꾸준히 판매되는 스테디셀러 상품을 개발하는 시기에 접어들었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앞으로 상품화를 통해 관광기념품이 대중적이고 세련된 이미지의 상품으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많은 시간과 노력을 쏟을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시상식은 9월 24일 코엑스(홀A)에서 진행될 예정이며, 선정된 총 55점의 우수 관광기념품은 9월 24일부터 27일까지 4일간 서울 기프트쇼와 연계해 전시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