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전력, 초·중·고등학생 대상 절전 아이디어 공모 선정작 발표

한국전력, 초·중·고등학생 대상 절전 아이디어 공모 선정작 발표

  • 오은정 기자
  • 승인 2013.08.27 13: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전력, 초·중·고등학생 대상 절전 아이디어 공모 선정작 발표

한전은 금년도 여름철 전력수급 위기상황을 극복하고 에너지절약 공감대 확산을 위해 전국 초·중·고등학생 대상 전기에너지 절약 아이디어 공모를 시행하였다.

공모는 가정, 학교, 사무실, 상가 등 우리 주변에서 낭비되고 있는 전기에너지를 절약할 수 있는 참신한 아이디어를 전국 초·중·고등학생을 대상으로 한전 홈페이지와 전국 14개 본부와 177개 사업소에서 접수(우편·팩스·방문)를 받아 시행되었다.

또한, 사내 우수 절전 아이디어 발굴 및 대국민 절전캠페인에 활용하기 위해 일상의 전기사용 분야에 적용 가능한 실용적 아이디어를 전 직원 대상으로 접수를 받았다.

공모결과 총 2,059건이[초·중·고등학생(1,603건), 직원(996건)] 접수되었으며, 사내외 에너지 분야 교수, 박사 등으로 구성된 심사위원회의 심의를 거쳐 초·중·고 분야 18편(최우수 3편, 우수 6편, 장려 9편), 직원 분야 6편(최우수 1편, 우수 2편, 장려 3편)을 선정하였다.

분야별 최우수 내용을 살펴보면, 초등분야는 여주 능서초교 6학년 김누리 학생의 ‘학교 모든 스위치에 1인 1스위치 에너지 지킴이 지정’, 중등분야는 원주 평원중 2학년 조인경 학생의 ‘전기 정액요금제 충전(2회/월)으로 부족 시 재충전’, 고등분야는 대구 경북예술고 1학년 김하은 학생의 ‘아파트 고지서 가정평균사용량 비교 1~5등급 표기’, 직원분야는 부산지역본부 영도지사 박선영 사우의 ‘전년 동월대비 당월 사용량 우수/보통/부족 고지서 표기’이다.

포상은 초·중·고등학생분야 최우수 3편에 대해 한국전력공사 사장 표창 및 문화상품권 각 30만원이 수여되었으며, 우수 6편, 장려상 9편은 문화상품권 각각 20만원, 10만원이, 참가한 학생 중 30명에 대해서는 추첨을 통해 각 2만원의 문화상품권이 수여되었다. 시상은 학교별 여름방학이 끝나는 일정에 맞추어 시행되었다.

또한, 선정된 의견들은 관련 부서에서 활용 방안과 문제점을 검토해 업무에 반영할 예정이다.

이번 공모는 어린 학생들에게 전기에너지의 중요성에 대해 생각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하고, 전기에너지 절약의 공감대를 확대하였다는 점에서 그 의의가 있다고 하겠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