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께하는 사랑밭-연예인사진동호회 ‘팝콘’, 7일 동안 캄보디아 자원봉사 ‘구슬땀’

함께하는 사랑밭-연예인사진동호회 ‘팝콘’, 7일 동안 캄보디아 자원봉사 ‘구슬땀’

  • 오은정 기자
  • 승인 2013.08.22 13: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랑밭-연예인사진동호회 ‘팝콘’ 캄보디아로 자원봉사

사단법인 함께하는 사랑밭과 연예인사진동호회 ‘팝콘’이 캄보디아로 자원봉사를 다녀왔다.

‘팝콘’은 함께하는 사랑밭 홍보대사인 개그맨 정종철이 회장으로 있는 연예인사진동호회로, 캄보디아 빈민촌 아이들의 열악한 사정을 듣고, 이들에게 희망을 주고자 참여하게 됐다.

(주)니콘이미징코리아와 함께 진행한 이번 캄보디아 자원봉사의 주요 활동지는 프놈펜시 7마까라구 보레이께일라 마을. 도시 개발을 이유로 타 지역으로 강제 이주 당했던 빈민들이 다시 프놈펜으로 돌아와 천막을 치고 생활하면서 생긴 도심 속 빈민촌이다. 주민들 대부분이 할 일 없이 놀거나, 일용직, 고물 수집 등으로 생계를 꾸려 나가다보니 주거환경이 매우 열악한 상황.

이에 함께하는 사랑밭과 ‘팝콘’은 지난 13일부터 20일까지 캄보디아 현지에 머물며 환경개선봉사, 의료봉사, 무료급식 봉사 등에 적극적으로 임했다.

함께하는 사랑밭 기획홍보팀 박윤미 팀장은 “일주일 동안 진행된 캄보디아 자원봉사를 통해 도움이 절실한 이웃들을 실제적으로 돕고 왔다. 현지 봉사는 끝났지만, 방송과 캠페인 등으로 모금활동을 계속하여 이후에도 지속적으로 후원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이번 봉사에 참여한 연예인사진동호회 ‘팝콘’은 ‘한국의 멋과 아름다움’을 세계에 알리겠다는 포부 하에 지난 5월 창단되었으며, 이번 봉사에는 회장인 개그맨 정종철 씨를 비롯해 탤런트 최은주, 개그맨 김기수 등 7명의 연예인들이 참여했다.

함께하는 사랑밭과 팝콘이 함께 한 캄보디아 자원봉사활동 모습은 MBC 나누면 행복(수요일 오전 1시 15분)을 통해 9월 4일과 11일, 2회에 걸쳐 방송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