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공기관 민원만족도 조사, 이제 스마트폰으로 한다”

“공공기관 민원만족도 조사, 이제 스마트폰으로 한다”

  • 오은정 기자
  • 승인 2013.08.20 15: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공공기관 민원만족도 조사, 이제 스마트폰으로 한다”

고품질 행정서비스 제공에 대한 시민들의 요구와 기대에 부합하는 민원처리를 위해 각 공공기관에서 실시하고 있는 민원만족도 조사에 가장 최적화된 메시징 솔루션이 선보인다.

국내 대표적인 통합메시징시스템(Unified Messaging System) 전문기업으로 7,000여개 고객사를 보유하고 있는 (주)모노커뮤니케이션즈는 최근 스마트폰 모바일 조사 기능을 추가한 실시간 민원만족도 조사 시스템 ‘CS PLUS+'를 공개했다.

(주)모노커뮤니케이션즈의 실시간 민원만족도 조사 시스템 CS PLUS+는 공공기관에서 접수한 주민 민원의 처리 완료된 후 민원 서비스 만족도를 ARS 음성 설문으로 측정하고 업무에 활용하는 기존의 시스템에 추가로 스마트폰으로 실시간 민원만족도 조사를 실시할 수 있는 솔루션을 탑재했다.

스마트폰 기반의 모바일 실시간 민원만족도 조사 시스템은 세계 1위의 스마트폰 이용 국가 기반에 발맞춰 민원만족도 조사의 효율성을 극대화한 것으로 빠른 조사 응답과 높은 응답률은 물론 조사 민원인의 편의성 증대, 심도 있는 조사 분석까지 기존의 ARS 조사와 더불어 최적의 민원만족도 조사를 진행할 수 있다.

CS PLUS+는 현재 충남 서산시가 보안성 검토와 국민권익위원회 협의 및 프로그램 테스트를 마치고 8월부터 도입, 적용하고 있다. 서산시는 “민원인이 업무처리 후 바로 조사에 참여하는 만큼 담당 공무원과 관련부서의 응대에 대한 정확한 측정이 가능하고, 친절도와 업무처리 능력도 향상될 것”이라고 기대하고 있다. 또 “스마트폰을 활용한 실시간 고객만족도 조사로 매년 민원서비스 친절도 관련 조사용역비 1,500만원을 줄일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모바일 실시간 민원만족도 조사 시스템은 ARS 조사와 복합적으로 또는 선택적으로 진행이 가능해 각각의 서비스 특장점을 보완하여 조사지역 및 민원인 특성에 맞는 조사 방식을 취할 수 있다. 예를 들어 설문조사에 응답이 없는 고객이나 일반 휴대전화 사용자는 ARS 자동응답서비스 조사를 실시해 응답률을 높일 수 있다.

모바일 조사 시스템을 함께 갖춰 최적의 민원만족도 조사 시스템을 구축할 수 있는 (주)모노커뮤니케이션즈의 CS PLUS+는 △새올 행정시스템 연동을 통해 유기한 민원처리 대상자에게 자동으로 실시간 만족도 조사 가능 △초기 조사 설정 후 모든 조사 진행은 자동으로 이뤄져 업무담당자의 부담 감소 △민원인별, 부서별, 업무별, 담당자별, 차원별 등 민원만족도 조사결과에 대한 다양한 통계자료 제공 △실시간 자동 집계 조사 결과에 대해 전문화된 리포트 자료 제공 등 기존 시스템의 장점을 바탕으로 실시간 민원만족도 조사 시스템의 새로운 지평을 열 것으로 기대된다.

(주)모노커뮤니케이션즈 이형수 대표이사는 “다년간 구축한 모노만의 실시간 메시징시스템의 노하우를 바탕으로 최고의 민원만족도 조사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노력의 일환”이라며 “민원만족도 조사의 효율성과 성과 극대화를 위해 모바일 조사가 가능한 CS PLUS+는 공공기관의 경쟁력을 한 차원 높이는 계기가 될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