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국제만화축제 개최

부천국제만화축제 개최

  • 오은정 기자
  • 승인 2013.08.13 13: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근 만화를 원작으로 하는 영화가 잇따라 흥행을 하면서 새로운 한류콘텐츠로서의 만화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 가운데, 경기도(도지사 김문수), 부천시(시장 김만수)와 한국만화영상진흥원(이사장 이희재)이 주최하는 한국 대표만화축제, 제16회 부천국제만화축제가 8월 14일부터 18일까지 한국만화박물관 및 부천시 일원에서 개최된다.

<‘이야기의 비밀’ 주제전시, ‘설국열차’ 만화 작가와 봉준호 감독 대담 열려>

이번 행사에는 ‘이야기의 비밀’이라는 주제로 다양한 전시, 컨퍼런스 등이 준비되어 있다. 만화의 이야기를 원천 소재로 하여 다양한 분야로 퍼져나가는 사례와 창작의 키워드를 중심으로 이야기가 만들어지는 과정을 주제전시로 풀어낸다. 또한 영화 ‘설국열차’의 만화 원작 작가와 봉준호 감독의 대담을 통해 이야기의 중요성을 알아보는 주제 컨퍼런스도 개최될 예정이다.

이밖에도 2013 앙굴렘 국제만화페스티벌 특별전과 만화콘텐츠 페어, 해외 12개국 16개사가 참여하는 국제만화시장(마켓) 등이 열려 새로운 한류콘텐츠로서 잠재력을 가진 한국 만화의 현황과 앞으로의 발전가능성을 엿볼 수 있을 것이다. 또한 부천시 일원에서 펼쳐질 만화로 놀자 페스티벌 ‘만끽’ 등 일반시민 및 학생들이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문화 프로그램이 준비되어 있어 징검다리 연휴기간 동안 가족과 함께 즐거운 시간을 보내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다.

<문체부, 올해 하반기 ‘만화 창작 및 만화 산업 육성 5개년 계획’ 발표 - 한국 만화, 콘텐츠산업 ‘원 소스 멀티 유스(OSMU)’의 핵심이 될 것>

문화체육관광부(장관 유진룡, 이하 문체부)는 지난 6월 ‘만화 창작 생태계 활성화 대책’을 발표하였으며, 올해 하반기에는 만화 창작 및 만화 산업 육성 5개년 계획을 수립·발표할 예정이다. 특히, 내년에는 만화 원작의 ‘원 소스 멀티 유스(OSMU)’ 활성화를 위해 만화 원작 활용 징검다리 콘텐츠 제작 지원을 신규로 추진할 계획이다.

이번 부천국제만화축제 개막식에는 조현재 문체부 제1차관이 참석하여 만화 창작자와 산업 관계자들을 격려하고 성공적인 축제 개최를 축하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