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슈와뉴스

한국관광공사, 우수 한옥체험 숙박업체(한옥스테이) 238개소 선정

한국관광공사, 우수 한옥체험 숙박업체(한옥스테이) 238개소 선정

  • 오은정 기자
  • 승인 2013.08.12 13: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관광공사는 시설 및 서비스 면에서 우수한 한옥체험숙박업체(한옥스테이) 238개소를 선정, 발표하였다.

관광공사는, 최근 들어 한옥체험업 등록가구가 급속히 증가함에 따라, 민원 발생 등 체계적인 관리 및 육성이 어렵게 된 점을 감안, 서비스 품질과 숙박객 만족도를 증가시키기 위해 한옥체험업 등록 가구 중 우수한옥을 인증, 집중 관리 및 지원하는 ‘한옥스테이’ 인증제도를 올해부터 실시한다.

이번에 선정된 곳은 공사가 2013년도 4~7월까지 친절성, 고객서비스, 시설편의성, 안전성, 청결도, 체험프로그램의 다양성 등을 기준으로 전국의 인증 신청 한옥을 현장 방문 심사하여 선정한 곳이다.

공사는 인증된 업체 대상으로 운영주 서비스교육 실시, 서비스개선물품 및 한옥스테이 BI 활용 인증현판 제공, 전통체험프로그램 개발과 같은 인프라 강화 지원과 공사 운영 한옥정보웹사이트 및 공사 국내외지사 연계 상품화개발 및 홍보마케팅 사업 등을 실시할 계획이다.

우수한옥체험숙박업체로 선정된 업체 목록은 한옥정보웹사이트인 ‘한옥에서의 하루’ (www.hanokstay.or.kr)의 소식) 뉴스 게시판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공사는 향후 인증업체 상세정보를 홈페이지에서 제공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