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 구석구석 여름 캠페인’, 시원한 바다와 함께하는 여름휴가지 추천

‘대한민국 구석구석 여름 캠페인’, 시원한 바다와 함께하는 여름휴가지 추천

  • 오은정 기자
  • 승인 2013.08.01 15: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한민국 구석구석 여름 캠페인', 시원한 바다와 함께하는 여름 휴가지 추천!

네티즌이 추천한 특별한 여름휴가 명소 어디?’

문화체육관광부(장관 유진룡)와 한국관광공사(사장 이참)는 국내여행 활성화를 위해 실시하고 있는 ‘대한민국 구석구석 나만의 여름특집 캠페인‘(http://summer.visitkorea.or.kr) 에서 진행한 ’내가 추천하는 특별한 여름여행지는?‘ 이벤트가 높은 참여율 속에 마감됐다.

총 3085명이 이벤트에 참가해 추천한 여행지를 분석한 결과, 네티즌들이 추천한 여름휴가 명소들은 아무래도 시원한 바다와 강이 있는 국내 유명 관광지가 많았지만 잘 알려지지 않은 전국 구석구석의 명소들에 대한 추천도 많았다.

그 중 가장 많은 102명의 네티즌이 추천한 여름여행지 1위는 ▲인천의 강화도로 선정되었으며 2위는 ▲부산 해운대, ▲제주도 우도가 3위, ▲강원도 동강이 4위로 뽑혔다. 이어 5~10위는 ▲제주 올레길, ▲태안군 안면도, ▲거제시 외도, ▲통영시 소매물도, ▲거제시 거제도, ▲경주시 불국사 순으로 추천자가 많았는데 여름휴가는 역시 시원하고 푸른 바다를 선호하는 경향을 볼 수 있었다.

이 밖에도 이벤트에 참여한 네티즌들은 “외국에만 예쁘고 특별한 열차가 있는 줄 알았는데, 중부내륙 협곡열차 V 트레인 너무 멋져요!” “지리산 둘레길. 답답하고 정신없는 일상을 탈출해 한적한 산길을 걸으면 그곳이 천국”이라며 추천 이유를 밝혔고, “경남 밀양 얼음골 계곡 추천합니다. 한여름에도 고드름이 있어서 으시시 추워요~”등 전국 구석구석의 숨은 여행지를 추천하며 자신만의 특별한 여행지를 소개했다. 한편, 일부 네티즌은 “정겨운 고향 전남 장흥으로 떠나 유년시절의 추억을 떠올리며 계곡과 강에서 피서를 즐기며 장흥삼합도 먹고 싶다”며 고향에 대한 각별한 애정을 호소하기도 하였다.

관광공사 관계자는 “이번 이벤트 설문조사에서는 예상했던 것처럼 서울과 가까운 강화도나 제주도, 부산 등 관광명소에 대한 선호도가 높았지만 아직 많이 알려지지 않은 구석구석 보석 같은 여행지에 대한 추천도 많았다.”며 “올 해는 나만 아는 특별한 장소로 떠나는 여행으로 잊지 못할 여름휴가를 보내보는 것도 좋겠다.”고 밝혔다.

한편, 네티즌들이 추천한 여행지와 국내관광 활성화 캠페인 및 국내관광에 대한 정보는 포털사이트에 ‘대한민국 구석구석’을 검색하면 해당 사이트(summer.visitkorea.or.kr)로 연결되며, 관광안내전화 1330을 통해 안내 받을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