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 어린이대공원 내 반려견 놀이터 개장

서울시, 어린이대공원 내 반려견 놀이터 개장

  • 오은정 기자
  • 승인 2013.08.01 14: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시는 7.31(수) 오전 10시부터 어린이대공원 구의문 주차장 옆 녹지대에 747㎡ 규모로 조성된 ‘반려견 놀이터’를 개장해 운영에 들어간다고 밝혔다.

반려견 놀이터는 반려견 안전을 위하여 중·소형견용(459㎡)과 대형견용(288㎡)을 분리해서 설치했다.

운영시간은 매주 수~일요일 오전 10시부터 밤 9시까지이며, 우천일과 동절기에는 반려견과 소유주의 안전을 위해 운영하지 않는다.

‘반려견 놀이터’ 이용대상은 동물등록을 필한 반려견만 이용할 수 있으며 놀이터 이용시 반드시 소유주와 함께 입장하여 한다. 또한 구의문 주차장에서만 입장이 가능하고 놀이터 이외 지역에는 들어갈 수 없다.

반려견 놀이터 입장시 반려견의 동물등록 여부 확인절차를 거쳐 소유자와 함께 입장하게 되며, 소유자는 배변봉투를 지참하여 배설물 발생시 즉시 수거는 물론 목줄지참으로 만에 하나 위험한 상황에 대비토록 했으며 놀이터 내 안전을 위해 13세 미만 견주는 성인보호자와 함께하여야 하며, 질병감염 견, 사나운 견, 발정이 있는 견 등은 입장할 수 없다.

시는 반려견 놀이터의 위생관리를 위해 서울시 보건환경연구원의 협조로 월 2회 놀이터 휴뮤일에 정기적으로 놀이터시설 전체 일제방역 소독을 실시할 예정이며 상시 간이방역소독을 실시하기로 하여 최대한 위생적으로 관리할 계획이다.

시는 어린이대공원에 조성된 ‘반려견 놀이터’는 수목지대를 이용한 곳으로 여름에 나무그늘에서 이용하게 되어 반려견과 반려인들의 새로운 여름피서지로 각광을 받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김경호 서울시 복지건강실장은 “이번에 개장하는 어린이대공원 내 ‘반려견 놀이터’는 서울에서 처음 설치되는 시설이므로 놀이터를 이용하시는 시민여러분께서 깨끗하고 질서 있게 이용하는 성숙된 문화가 ‘반려견 놀이터’ 추가설치 등 동물보호 환경의 발전을 가져 올 것”이라며 “쾌적한 반려견 놀이터 문화를 만들어 줄 것”을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