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죽도해상무대 고객쉼터 & 주말장터’ 개장

‘죽도해상무대 고객쉼터 & 주말장터’ 개장

  • 오은정 기자
  • 승인 2013.07.29 19: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죽도해상무대 고객쉼터 & 주말장터’ 개장

지난 20일 죽도 어시장 건너편 해상무대에 고객 쉼터 및 특산품 주말장터인 ‘죽도해상무대 고객쉼터 & 주말장터’가 개장했다.

12월까지 매 주말마다 운영되는 ‘죽도해상무대 고객쉼터&주말장터’는 대형버스를 운전하고 멀리서 죽도시장을 찾은 승무원들에게 휴게시설과 무료 음료 서비스를 제공하고, 쇼핑을 마친 고객들이 잠시 더위를 피하거나 동행한 사람들과 편안하게 만날 수 있는 만남의 장소를 제공하기 위해 개설됐다.

또한 포항 특산품 ‘영일만 친구’ 전시 판매장에서는 포항 해맞이 빵, 죽장 가시오가피, 천연염색물 인견 제품, 홍삼 바실러스가 포함된 천연 웰빙소금, 포항 꽃젓갈 판매장 등을 운영해 주말에 죽도시장을 찾는 많은 고객들에게 편의시설을 제공하고 지역 특산품을 홍보하는 마케팅 공간으로 활용하고 있다.

해상무대 고객 쉼터에는 죽도시장 상인연합회에서 운영하고 있는 먹거리 장터도 운영되고 있으며, 시장 상인들에게도 배달 요청이 쇄도하는 ‘죽도팥빙수’와 ‘고등어구이’, ‘꽁치구이’ 등 각종 구이요리는 물론 ‘포항물회’도 서비스해 많은 사람들의 사랑을 받고 있다.

특히 불빛축제기간인 7월 26일부터 8월 4일까지 열흘간은 팔도 품바 경연대회와 우리특산품 영일만친구 특별 전시판매장 및 먹거리 장터가 상설 운영된다.

죽도해상무대에서는 ‘KOREA 씨푸드 페스티벌’의 일환으로 △8월 포항 블로주와 물회 퍼포먼스 이벤트 △9월 집나간 며느리 찾기 ‘전어랑 죽도락(竹島樂)’ 전어구이 축제 △10월 전국 팔도 품바 경연대회 등 오감으로 즐기는 축제 한마당 △11월 죽도 친절왕 선발 대회 및 과메기 & 오징어 축제 등의 행사가 열릴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