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털 웹툰 세상은 이미 독서의 계절, ‘가을’

포털 웹툰 세상은 이미 독서의 계절, ‘가을’

  • 임종태 기자
  • 승인 2009.08.27 11: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더위가 아직 완전히 꺾이지는 않았지만, 아침저녁으로 신선한 가을바람이 불어오기 시작한다는 ‘처서’ (處暑)도 지나고 가을의 문턱으로 들어섰다. 가을을 가장 먼저 반기는 것은 포털 업체들이 서비스 중인 웹툰 서비스. 웹사이트 분석 기관인 ‘코리안클릭’에 따르면, ‘comic’ 섹션의 주간 PV추이는 3주 사이 302,227 에서 452,847 로 약 49.8% 증가, 웹툰에 대한 네티즌들의 점점 높아가는 관심을 증명하고 있다. 독서의 계절 가을을 맞아, 웹툰 서비스에서는 다양한 이벤트를 준비하고 신작을 업데이트 하는 등 가을맞이에 한창이다.

가을맞이에 가장 적극적인 곳은 하나포스닷컴. ‘하나포스닷컴’ (www.hanafos.com)은 다음 달 3일까지 <가을맞이 황성 & 하승남 베스트 인기작 258권 무료 대방출 기획전> (comic.hanafos.com/event/200908_free.asp)을 진행한다. SK브로드밴드 초고속인터넷 고객이라면, 무협만화의 대가 ‘황성’ 작가의 ‘화색무림’, ‘남사여호’, ‘맹협신안’, ‘백협전기’, ‘벽혈천추’와 ‘하승남’ 작가의 ‘골통거침없는놈’, ‘골통쌍견’, ‘골통월광무’, ‘골통천상천하’, ‘골통뚜경열려’ 등 총 10종의 작품 258권을 모두 무료로 감상할 수 있다. 
이 외에도 하나포스닷컴 만화에서는 정직한 방법으로 판을 이끄는 이른바 참꾼들이 타짜들을 이겨나가는 모습을 다룬 조성황 작가의 ‘끗발’, 황성 작가의 올컬러 신작 막장검 등 인기만화 10 여 편을 무료 연재 중이다.
하나로드림 컨텐츠사업실 장욱형 실장은 “본격적인 가을로 들어서면, 웹툰의 UV 및 PV가 더욱 상승할 것으로 예상된다”며 “이제 가을은 독서의 계절일 뿐 아니라, 웹툰의 계절로도 확실히 자리매김 할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야후! 코리아는 온/오프라인에서 활발하게 활동 중인 인기 만화가들을 작품을 망라한 ‘야후! 카툰세상(http://kr.news.yahoo.com/cartoon)’ 서비스를 제공 중이다. 특히 완결판/연재작 및 야후! 독점만화 등 총 50여편의 이상의 웹툰이 모두 무료로 제공 되기 때문에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다. 현재 ‘심윤수’의 ‘카케키코쿠’, 인간적이면서 정곡을 찌르는 ‘마인드C 작가’의 ‘2차원개그’, 고려의 최정예 특수부대 삼별초 병사 이야기 ‘쌈닭’ 등의 따끈따끈한 연재작이 인기를 얻고 있다.

‘파란 카툰’(media.paran.com/scartoon)에서는 허영만 작가의 '식객' 시리즈, 바둑을 소재로 박기홍ㆍ김선희 작가가 쓴 '바둑삼국지' 등의 다양한 카툰과 만화를 무료로 볼 수 있다. 특히 '식객'은 허영만 작가의 취재 에피소드를 담은 '식객일기'와 일상을 담은 '허영만의 화실' 등의 콘텐츠도 함께 볼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