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소년 위한 여행학교 ‘2013 이야기가 있는 문화생태탐방’ 진행

청소년 위한 여행학교 ‘2013 이야기가 있는 문화생태탐방’ 진행

  • 오은정 기자
  • 승인 2013.07.25 14: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청소년 위한 여행학교 ‘2013 이야기가 있는 문화생태탐방’ 진행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며 (사)밝은미소운동본부가 주관하는 2013 이야기가 있는 문화생태탐방로 “외국인과 청소년들이 함께 걷는 공정여행”이 7월 25일부터 26일까지 1박2일 일정으로 통영 ‘토영 이야~길’로 떠난다. ‘토영 이야~길’은 주민들의 입에 익은 토영에다 누이를 이르는 “이야”를 합성한 뜻으로 친한이와 이야기를 나누며 걷는 길을 의미한다,

서울, 부산, 대구 등의 청소년들을 중심으로 외국인, 선생님, 부모님이 함께 팀을 구성, 기발한 여행 기획을 짜서 여행중에 소셜캠, 4행시, 예술과 자연 등 창의적인 아이디어가 담긴 자신의 기획 작품을 페이스북 등에 업로드 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토영 이야~길’ 테마 프로그램을 통해 청소년들은 공정여행이 무엇이고, 나 자신이 누구이며, 나의 가족, 나의 이웃의 소중함을 깨달아 가는 힐링 여행이 될 것으로 보이며, 또한 걷고, 듣고, 체험하며 통영에 대해 아직 낯선 외국인들에게 아름다운 한국의 길을 알릴 수 있는 좋은 기회다.

프로그램은 도보여행을 위한 워크숍, 체험학습, 실제로 청소년들이 그룹활동을 통해 그 지역을 직접 알릴 수 있는 “나도 리포터다” 등 공정여행의 중요성과 그 의미를 다시 한번 되새길 수 있게 구성돼 있다.

이번 여행을 통하여 잃어 버린 웃음, 잃어 버린 효심, 잃어버린 예술의 향기, 잃어버린 자신을 찾는 소중한 시간을 가져보는 건 어떨까?

청소년 여행학교 개요는 아래와 같다.

일 정: 2013년 7/25-26(목,금-1박2일)
여 행 지: 청소년여행학교 충무 통영 (코스명: 토영 이야~길)
참 가 비: 2만원 (여행자보험, 숙박, 식대, 간식, 체험비, 기념품, 셔츠, 봉사인증시간부여)
인 원: 외국인/대학생10명, 청소년 30명 (미성년자는 부모동의서 작성 및 제출 필)
신청방법: 이메일 신청 globalbsm@naver.com(이름/학교/생년월일/연락처/성별/입금자명)
입금계좌: 신청 접수 후 추후공지
문 의: globalbsm@naver.com, 02) 883-5630(사무국)

다음 공정여행지는 8월 8일~9일 경주 해파랑길로 떠난다. 벽화 체험, 원자력발전소 견학 등 다채로운 행사가 준비되어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