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3M, 롯데마트 등 주요기업 채용에 도전하자”

“한국3M, 롯데마트 등 주요기업 채용에 도전하자”

  • 하준철 기자
  • 승인 2009.08.27 09: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구직자들이 선호하는 주요기업들의 채용소식이 줄을 잇고 있다.

온라인 취업사이트 사람인(www.saramin.co.kr 대표 이정근)의 ‘1,000대기업 공채속보’ 서비스에 따르면 한국3M, 롯데마트, 효성에바라 등에서 채용을 진행하고 있다.

◆ 한국3M은 기술연구소 디스플레이 기술센터에서 신입 및 경력사원을 모집한다. 화학, 재료공학 및 관련학과 전공자, 토익 750점 이상 등 세부 자격조건을 갖추어야 한다. 보훈대상자는 우대한다. 28일까지 홈페이지(www.3m.co.kr)에서 지원하면 된다.

◆ 롯데마트는 영업관리 부문에서 신입사원을 채용한다. 전문대졸 또는 고졸이면 지원할 수 있다. 관련학과 전공자, 희망점포 근거리 거주자, 국가보훈대상자 등은 우대한다. 9월 2일까지 채용홈페이지(recruit.lottemart.com)나 사람인 홈페이지에서 지원서를 내려받아 작성한 후 이메일로 접수하면 된다.

롯데마트 인사담당자는 “면접에서 유통업에 대한 관심과 열정 그리고 분야에 대한 기본적인 이해 능력을 보여준다면 좋은 점수를 받을 수 있을 것”이라고 덧붙였다.

◆ 효성에바라는 국내영업, 해외영업, 생산관리 등 9개 분야에서 경력사원을 뽑는다. 4년제 대졸 이상, 경력 3년 이상이면 지원할 수 있다. 분야별로 기계, 산업공학 등 관련 전공자 등은 우대한다. 29일까지 채용홈페이지(recruit.hyosung.com)에서 지원해야 한다.

효성에바라 인사담당자는 “해외영업은 영어를 기본으로 하고 불어, 러시아어, 스페인어 등 특수한 외국어 가능자를 우대한다”라고 말했다.

◆ 해양환경관리공단은 전산, 사무관리 분야에서 직원을 채용한다. 학력, 연령, 성별 등의 제한은 없고, 토익 750점 이상 등 세부 자격조건을 갖추면 된다. 3개월 수습 후 성적에 따라서 정규직으로 전환된다. 취업보호대상자, 장애인과 분야별로 노무사, 금융관련 자격증과 해양환경, 해기분야 자격증 소지자, 해당분야 근무 경력자 등은 우대한다. 9월 7일까지 사람인 채용홈페이지(koem.saramin.co.kr)에서 접수하면 된다.

해양환경관리공단 인사담당자는 “면접은 조별면접으로 3명 정도가 함께 들어가고, 실무 및 임원진 면접으로 진행된다”라고 말했다.

◆ 벽산엔지니어링은 토목, 배관, 전기, 회계 및 경영 분야에서 경력사원을 채용한다. 분야별로 세부 자격조건을 갖추어야 지원할 수 있다. 장애인, 보훈대상자 등은 우대한다. 31일까지 홈페이지(www.bseng.co.kr)나 사람인 홈페이지에서 자사양식을 내려 받아 작성한 후 이메일, 우편으로 접수하면 된다.

벽산엔지니어링 인사담당자는 “경력자 면접을 볼 때 자격이나 기술등급이 중요하기 때문에 자신이 설계와 관련하여 수행했던 프로파일 등을 제출하거나, 자신의 설계 스펙을 잘 보여주면 도움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 네오위즈게임즈는 신규 프로젝트 아트디렉터 등 5개 분야에서 신입 및 경력사원을 뽑는다. 분야별로 세부 자격조건을 갖추어야 지원할 수 있다. 분야별로 관련 전공자, 영어 능통자 등은 우대한다. 9월 1일까지 채용홈페이지(https://neoin.neowiz.com)에서 접수해야 한다.

◆ 신한다이아몬드공업은 연구개발/제품기술, 장비개발 등 4개 분야에서 신입 및 경력사원을 모집한다. 4년제 대학 이상 졸업자로 분야별 자격조건을 갖추어야 한다. 관련 장비업체에서 3년 이상 경험자 등은 우대한다. 9월 8일까지 홈페이지(www.shinhandia.co.kr)에서 지원하면 된다.

신한다이아몬드공업 인사담당자는 “서류전형에서 전공과 외국어 수준 정도를 가장 비중 있게 본다”라고 덧붙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