할리우드 1세대 배우 오순택 ‘칼을 쥔 노배우’ 출판 위한 크라우드 펀딩 진행

할리우드 1세대 배우 오순택 ‘칼을 쥔 노배우’ 출판 위한 크라우드 펀딩 진행

  • 오은정 기자
  • 승인 2013.07.23 15: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할리우드 1세대 배우 오순택 ‘칼을 쥔 노배우’ 출판 위한 크라우드 펀딩 진행

유아트도서출판이 할리우드 1세대 한국인 배우 오순택의 연기미학과 연기방법론인 ‘칼을 쥔 노배우 : 배우 오순택의 연기실습’ 출판을 위해 예술, 문화 콘텐츠 중심의 소셜 크라우드 펀딩 플랫폼 텀블벅에서 펀딩을 진행한다.

‘칼을 쥔 노배우 : 배우 오순택의 연기실습’은 정글과도 같은 할리우드에서 지난 40여년간 배우로서 삶을 살아오며, 독보적인 역량을 쌓아 올린 우리시대의 장인, 배우 오순택의 연기미학과 연기방법론에 관해 선생의 제자들의 눈과 귀, 그리고 마음으로 쓴 생생한 기록이다.

유아트도서출판 관계자는 “기억 속에 묻힐 위기에 처해 있는 그러나 잊혀져서는 안 될 명배우에게 주는 헌정 도서이자, 배우를 꿈꾸며 지금 이 순간에도 어디에선가 매진하고 있는 이들에게 배우의 존재와 연기에 대해 생각할 수 있는 책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지난 2001년 한국예술종합학교 연극원 연기과 초빙교수로 고국에 돌아와, 계명대학교 연극영화과 초빙교수와 서울예술대학교 연기과 석좌교수를 역임하며 후학 양성에 심혈을 기울여 온 배우 오순택은, 연세대 정치외교학과를 졸업하고 1959년 미국 유학길에 올라, 뉴욕의 명문 배우전문학교인 The Neighborhood Playhouse를 졸업하고 UCLA 대학원에서 연기와 극작으로 MFA 학위를 취득했다.

40여년 동안 미국 TV와 극영화 120여 편과, 80여편의 연극작품에서 출연했으며, 1974년 007시리즈 영화 ‘황금총을 가진 사나이’에서 영국 정보장교 극동담당 힙 중위로 출연하는 등 할리우드를 중심으로 활동해 왔다. 1975~1976년에는 뮤지컬 ‘Pacific Overtures’ 주연으로 브로드웨이 무대에도 오르며, 1976년에는 ‘Drama-Logue’ 비평가상 최우수연기상을 수상하기도 했다. 1983년과 1986년에는 미스 유니버스대회에서 심사위원으로 초빙되어 활동했고, 2002년 제10회 KBS해외동포상(예술부문), 2008년 샌디에고 아시아 필름페스티벌(평생공로상) 등을 수상하였다.

이번 헌정도서에 참여하는 필자들은 한국예술종합학교 연극원 예술전문사(MFA)과정을 졸업하고 대학 및 현장에서 활발하게 활동하고 있는 선생의 제자들인 김동완, 김여진, 이민우, 이종무, 최다연 외에도 서울예대(방송영상과) 서양범 교수와 오랫 동안 연기메소드 연구를 해온 오순한 박사 등이다.

‘칼을 쥔 노배우 : 배우 오순택의 연기실습’ 출판 프로젝트 펀딩은 8월 21일까지 텀블벅(www.tumblbug.com)에서 진행되며, 12월 12일에 출간될 예정이다.

이번 펀딩은 출판과 리워드 및 후원을 위해 총 1,000만원을 모금한다. 후원은 30,000원부터 가능하며 후원금액에 따라 다양한 리워드를 받을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