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슈와뉴스

이지수능, EBS 연계변형, ‘E·수능연계 변형완성’ 출간

이지수능, EBS 연계변형, ‘E·수능연계 변형완성’ 출간

  • 오은정 기자
  • 승인 2013.07.23 13: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지수능, EBS 연계변형, ‘E·수능연계 변형완성’ 출간

“EBS 연계 완벽 대비, 수능과 똑같은 진짜 변형문제로 공부하자!”

㈜이지수능은 2014학년도 대수능 대비 6월 모의평가에서 ‘정답’까지 적중한 사례가 있는 ‘E·수능연계 변형특강’에 이어, EBS 수능완성과 N제를 심도있게 변형한 ‘E·수능연계 변형완성’을 7월 23일부터 영어 B형을, 7월 30일에는 국어 B형을 출간한다고 밝혔다.

수준별 A/B형으로 처음 출제되는 2014학년도 대수능의 경우, 응시인원이 변화했을 뿐만 아니라 실제 대수능에서 어느 정도의 학생들이 A/B형에 응시할지 예측하기 어렵기 때문에 대혼란이 예상된다. 이런 입시환경에서 학생들과 학부모들은 등급과 백분위를 확보하기 위해서 고민에 빠진 것이 사실이다. 특히 영어A형과 B형의 응시생 비율이 현재 17:83에서 최대 30:70까지 바뀐다면 1문제로 등급과 백분위가 급격히 변동할 것이기 때문에 촉각을 세울 수밖에 없다.

이런 상황에서 6월 평가원 모의고사와 7월 학력평가에서 ‘정답’까지 적중한 ㈜이지수능의 ‘E·수능연계 변형특강’에 이어 출간될 ‘E·수능연계 변형완성’이 많은 주목을 받고 있다.

㈜이지수능의 출판사업부 김제형 부장은 “6월 평가원 모의고사의 높은 적중 이후, 많은 고등학교에서 ‘정규수업 보조교재’와 ‘방과후 수업 주교재’로 사용하기 위한 교재 채택이 증가하고 있으며, 유명 대형학원 및 재수종합학원에서 필수 교재로 인식되고 있다”며 “이번에 출간될 ‘E·수능연계 변형완성’에 대해서도 많은 문의가 오고 있다”고 말했다.

‘E·수능연계 변형완성’ 또한 ‘E·수능연계 변형특강’과 함께, 강남구청 인터넷 강의에서 방송될 예정이다. 이는 단지 교재만을 푸는 것이 아니라 강남인강을 통해 효과적인 학습이 가능하다는 것을 뜻한다.

이에 대하여 김제형 부장은 “강남인강이라는 완벽한 해설 강의를 통해 예습과 복습이 가능하기 때문에, 특히 학교 수업에서 EBS 연계교재를 완전 정복하기 위한 방법으로, 우리 ㈜이지수능의 ‘E·수능연계 변형 시리즈’를 사용하고 있다. 그리고 학생들이 강남인강으로 예·복습을 하면서 학교 나름의 커리큘럼에 맞춰 수업을 듣기 때문에 효과적인 학습이 진행되고 있다는 일선 교사들의 반응이 있다”고 밝혔다.

E·수능연계 변형완성 영어B형의 출제진은 ‘수능리허설’의 기획자이자 집필자로 유명한 ㈜이지수능교육의 명승철, 스타 인강 강사인 이명학, 일산청솔의 대표 영어 강사인 윤상우로 많은 집필 경험과 수준 높은 강의로 명망이 높은 강사진들이다. 또한 E·수능연계 변형완성 국어B형의 출제진은 ㈜이지수능교육의 국어 집필팀(최연승, 이지향, 최규식, 예지애, 편미혜)과 서울국제고 박여미 교사, 꿈틀시리즈를 집필한 문동열, 디딤돌 파이널 모의고사를 집필한 이승직, 자이스토리와 꿈틀 집필자인 이석호 등으로 경험이 많고 실력이 입증된 교사 및 강사진들이다.

㈜이지수능교육의 EBS 연계 변형 시리즈의 제2탄인 ‘E·수능연계 변형완성’의 완성도 높은 창작 문제가 9월 평가원 모의고사와 대수능에서 얼마나 높은 적중률을 보일지 관심이 고조되고 있다는 것은 그만큼 선택형 수능에 대한 수험생과 학부모들의 관심이 많다는 것을 방증한다.

영어 대표 집필자인 명승철 강사는 “우리 이지수능의 ‘E·수능연계 변형특강’이 집필자를 가장한 유명 강사들의 불법복제로 몸살을 앓은 것은 그 품질의 우수성을 입증하고도 남는다”며 “이번 변형완성은 적중률과 퀄리티를 높이기 위해 많은 선생님들이 지속적인 검토를 하였다”고 강조했다.

9월에 실시되는 9월 평가원 모의고사는 ‘수능 최저학력기준을 고려한 수시 지원’과 ‘A/B형 선택의 분수령’이 될 것이므로 수험생들은 철저한 준비를 해야 한다. 이번에 출간된 E·수능연계 변형완성‘은 대수능뿐만 아니라 9월 평가원 모의고사에서도 높은 점수를 받는 데 도움을 주어 수험생들의 진로를 결정하는데 큰 기여를 할 것으로 기대된다.

‘E·수능연계 변형완성, 국어 B형’ 감수평

EBS 교재와 연계된 내용으로 구성되어 있어 이해력과 응용력을 기르는 데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한 걸음 더 나아가고 싶은 학생들에게 든든한 동반자가 되어 줄 것입니다.(최성아. 선린인터넷고등학교)

EBS 교재 지문의 해석 능력을 키우고 한발 더 나아가 고난도 문제를 해결할 수 있도록 구성되었다. 정답과 오답의 명쾌한 해설은 수능을 준비하는 학생들에게 커다란 힘이 되어, 국어영역 만점에 쉽게 다가갈 수 있도록 안내해 줄 것이다.(조인수. 경기경화여자고등학교)

‘E·수능연계 변형완성, 영어 B형’ 감수평

EBS 연계 교재 중 연계율이 가장 높은 N제와 수능완성편의 지문을 활용한 변형 문제들로 구성되어 EBS 연계 출제의 전형을 보여주는 책이다. 2014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을 완벽하게 대비할 수 있는 최고의 영어 영역 교재가 될 것으로 보인다.(김규훈 | 2013학년도 평가원 모의고사 출제위원. 양서고등학교)

EBS 교재의 방대한 지문 중에서 출제 가능성이 가장 높은 지문을 선별하여 지문의 핵심 내용 파악에 중점을 둔 유형으로 변형하여 제시함으로써, 어떤 식의 변형 문제에도 대응할 수 있는 능력을 기를 수 있도록 하였다.(오삼찬. 서울 세화고등학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