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협, 23일 서울시청광장에서 ‘2013 복숭아 데이’ 행사 개최

농협, 23일 서울시청광장에서 ‘2013 복숭아 데이’ 행사 개최

  • 오은정 기자
  • 승인 2013.07.22 14: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농협과 (사)한국복숭아생산자협의회는 7월 23일(화) 오전 11시부터 서울시청광장에서‘2013 복숭아 데이’행사를 개최한다.

‘복숭아 데이’는“복날 복숭아를 먹고 삼복더위를 이기자”는 의미로 농협과 복숭아 주산지 38개 농협으로 구성된 (사)한국복숭아생산자협의회 가 2003년부터 복날을 전후하여 복숭아 데이로 정하고 매년 기념행사를 개최해 오고 있으며 올해로 11회째이다.

기념식과 함께 복숭아 과수원을 배경으로 하는 대형 풀장을 만들어 어린이 들이 복숭아를 건지며 시원하게 즐길 수 있는 공간을 만들고, 이와 함께 전국 복숭아 주산지 브랜드 및 품종 전시를 실시한다.

또한, 복숭아를 이용한 다양한 요리를 선보일 계획이며 시원한 복숭아화채 를 만들어 행사에 참여한 시민들에게 나누어 주고 ▲아이스카빙 퍼포먼스 ▲복숭아 빨리먹기 ▲복숭아 댄스댄스 ▲복숭아 길게 깍기 ▲복숭아 즉석 경매 등 다양한 이벤트행사를 통해 볼거리, 먹을거리, 즐길거리를 제공할 예정이다.

특히, 올해는 겨울철 냉해 피해로 복숭아의 수확량이 전년에 비해 많이 줄어 생산농가에 어려움이 있지만 본격적인 복숭아 성출하기를 맞아 복숭아의 효능 및 기능성을 널리 알려 복숭아 소비를 촉진시키고 수급안정을 통해 생산자 및 소비자 모두에게 도움이 되고자 마련되었다.

예로부터 동양의 이상향(理想鄕), 무릉도원(武陵桃源)에서 불로장생의 신선 이 먹는 선과(仙果)로 알려져 있는 복숭아는 알칼리성 음식으로 비타민 A와 C, 아미노산, 섬유소, 무기질 등 인체에 필요한 각종 영양소가 고루 함유 되어 있어 ‘종합영양제’라 불리기도 한다. 또한, 식이섬유를 다량 함유하고 있어 다이어트와 변비 치료에 효과가 있으며 대장암 예방에도 좋다.

맛있는 복숭아를 시민들이 맛볼 수 있도록 복숭아행사 개최는 물론 양재, 창동, 성남, 고양, 수원, 인천유통센터 등 전국 농협 판매장에서는 7월 25일 (목)까지 복숭아 특별판촉 행사도 실시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