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 최대 단지 화명 롯데캐슬 분양

부산 최대 단지 화명 롯데캐슬 분양

  • 임종태 기자
  • 승인 2009.08.25 15: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해까지만 증가세를 보이던 부산 지역 미분양 아파트가 올해 들어 눈에 띄게 감소하고 아파트價 상승률이 서울보다 앞서는 등 부산 지역 부동산 시장이 바닥권에서 벗어나는 기미를 보이고 있다.

롯데건설은 부산 지역 부동산 시장 분위기를 반전시킬 매머드급 아파트 단지 화명 롯데캐슬을 분양한다.

지하 4층, 지상 14~35층 48개동 총 5,239세대로 구성된 화명 롯데캐슬은 부산 시내 새로운 최대 단지로 미니 신도시의 탄생을 예고한다 공급면적 83~204㎡의 다양한 평형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조합원분을 제외한 2,336세대를 일반 분양한다.

부산 북구 화명 주공 아파트를 재건축한 화명 롯데캐슬은 대지면적이 26만8,000여㎡로 부산 사직구장 5개를 지을 수 있는 면적이다. 연면적은 무려 104만6,000㎡에 달할 정도로 대규모 위용을 자랑한다.

이는 부산 시내에 명품 신도시가 생기는 것과 마찬가지로, 대규모 신도시급 규모인 만큼 지역 랜드마크로 자리매김 할 것으로 기대 된다.

화명 롯데캐슬은 대규모 단지인 만큼 시내에 나오지 않고도, 단지 내에서 모든 생활을 누릴 수 있는 원스탑 라이프가 가능하다.

단지 내에 6개 레인 25m 규모의 실내 수영장과 대형 휘트니스센터, 실내골프장, 사우나, 장난감 도서관, 북카페 등 다양한 커뮤니티 시설이 들어설 예정이다. 또한 기존 초, 중, 고등학교가 단지와 바로 인접해 있으며, 단지 내에도 유치원 및 초등학교가 신설될 예정이어서 단지 내에서 원스탑 라이프가 가능하다.

화명 롯데캐슬 단지 내에는 부산의 대표적인 공원인 용두산 면적의 1.5배에 달하는 조경 면적이 들어서게 된다. 빛과 숲을 테마로 한 유럽풍 테마정원과 21개의 수경공간, 1.9km에 달하는 자전거 전용 트랙 등 다양한 조경시설이 설계되어 쾌적한 주거시설을 자랑한다. 특히 금정산 상계봉과 단지 내 산책로를 직접 연결시켜 언제든지 쉽게 등산 활동을 즐길 수 있도록 설계했다.

특히 입주민들의 건강 관리를 위해 아파트 단지 내에 전문 경력 간호사 1명이 상주하며 1년간 응급처치 및 기본 치료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또한 혈압, 혈당, 체지방 등 기본 검진을 실시, 양산 부산대학교병원과 협력해 입주민 건강을 체계적으로 관리해줄 예정이다. 특히 일반분양 계약자에게는 선물로 세대당 2명까지 무료 검진권을 제공하며, 분기별로 1~2회씩 정기적으로 유명인의 건강강좌도 개설한다.

낙동강 둔치 개발로 화명동 지역 낙동강변에 야구장, 족구장, 축구장 등 체육공원 및 편의시설이 신설될 예정이다. 이와 함께 화명 롯데캐슬 단지 내 상가와 지하철 수정역이 바로 연결될 예정이며, 화명대교(2011년 완공예정) 등 도로 시설이 잇따라 개통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